직무 · 모든 회사 / 경영지원

Q. 경영지원 직무와 연관되는 경험

안녕하세요

최근에 경영지원 직무에 지원하고자 자소서를 쓰는 와중에 질문사항이 생겨서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1. 경영지원이라는 직무는 그 업무의 범위가 회사마다 제각기 다르지만 보편적으로는 커뮤니케이션, 분석, 협업, 행정사무 역량을 중요시한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인턴시절 고객유치 프로젝트에서 동료들과 다각도적인 홍보전략으로 전년도 보다 고객가입률을 증가시켰던 경험이 있는데(프로젝트 동안 나타났던 협업, 분석역량 모두 기술 가능합니다) 구체적으로 보면 해당경험은 마케팅/영업쪽이긴 하나 경영지원 직무와도 충분히 연관지을 수 있을까요?

2. 지원하려는 사업분야는 방산이라서 클라이언트들은 주로 군부대 내지 해외바이어들이라 장거리 출장이 잦고 실무에 나가서도 이들과 협업중 긴급상황이나 갈등이 분명히 발생할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긴급한"상황에서 초동조치를 완벽히 취해서 문제를 해결하거나 이중 삼중의 갈등상황에서 서로의 관점을 이해하고 해결한 경험 둘다 괜찮을까요?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최종면접에서 직무 면접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이번에 운좋게도 최종면접을 다녀왔습니다. 경영관리 직무 다대다 면접이었고, 약 1시간 가량 이어진 것 같습니다. 같이 들어간 지원자분들의 경우 유관 경험(동종업계)이 있으시거나, 직무 적합성(ex. 공기관 재무 담당)이 있으신 것 같았고, 그 때문인지 대체로 직무 + 인성에 대한 질문을 고루 받으신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아예 직무도, 산업도 유관성이 떨어져서 그런지.. 관련 경력/경험은 거의 물어보시지 않고 회사에 대해 알고 있는지 주로 그런 부분들을 포괄적으로 물어보시고, 압박을 주신 것 같았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무래도 합격 가능성을 낮게 봐야할까요..? 최종 면접에서 질문을 적게/또는 많이 받느냐에 대해서도 의견이 다양하고, 특히 인성이 아닌 직무 질문을 많이 받았을 때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들이 많아서요.. 너무나도 합격이 간절한데.. 마음을 비우는 것이 나을까요..?ㅜㅜ

Q. 초대졸입사 후 중고신입이직 고민
대졸(2,3)년 이상인 중소 경영지원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이게 초대졸 이상인 것 같습니다. 이 기업은 모든 사무직렬은 초대졸로 뽑는 것 같습니다. 제가 대졸자인데 입사 후 중고신입으로 이직시 대졸자 전형에 문제가 생길까요? 기업에서는 제가 대졸이지만 초대졸로 근무했다는 것은 모를까요? 나중에 마이너스 요인이 될까 싶어 입사할지 말지 매우 고민됩니다…

Q. 대기업 계약직(경영지원) 연봉수준
대기업 계약직에 합격해서 처우 협의를 하려는데 보통 연봉을 어느 정도로 제시하나요 ㅠ? 직무는 경영지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