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기계설비

Q. 설비기술, 보전에 필요한 프로젝트 활동이 있을까요?

프로젝트 주제를 자유롭게 정해서 수행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 어떤 주제를 선정해서 진행하면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답변 6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신입은 특정한 경험보다는 논리적사고에 기반한 문제해결능력 같은게 가장 요구되는 역량입니다. 따라서 설비보전이라면 설비트러블 슈팅이나 고장 해결같은것에 주안점을 두시고 접근하세요.


채택
헹구리
코과장 ∙ 채택률 83%

일반적으로 설비기술 및 보전활동은 설비에 이상이 생기면 원인을 추적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직무입니다

프로젝트 주제 선정하실때 설비의 고장이 발생했을때 문제해결 또는 개선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것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예로, 동작을 할 수 있는 개체를 제작하고 그 개체의 움직임의 속도 개선, 속도 증감에 따른 문제 등 문제점을 찾아내고, 이를 개선하는 프로젝트라고 생각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채택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뭔가 협력하여 문제를 해소하고 성과물을 낼 수 있는 공모전같은 프로그램처럼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직무연계성이 없더라도 팀 프로젝트를 하면서 협력하고 아이디어를 기획, 조사하고, 성과물을 만들어내는 구조로 접근한다면 다 좋습니다.


채택
1
100억 자산가
코상무 ∙ 채택률 78%

원가절감
에너지 절감프로젝트
전기, 가스, 스팀 등등
요즘 전기세 및 가스 인상으로 요런 프로젝트 많이 합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
학교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취업에 유리하려면 설비기술은 PLC를 이용한 각신호를 각종 계측기에 연결하고 신호의 전송을 받아서 신송하게 설비의 이상유무를 파악하고 Trouble shooting 할수 있도록 조치하도록 하고 문제시에 사용했던 자재는 신속하게 불출 및 재고 파악을 위해서 부족하면 자재의 이상유무를 파악하는 아이디어를 선정하시면 좋습니다.


채택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관련 직무는 현업이 아니면 실제로 경험해보기 힘들기에 현직자에게 정보를 듣는 방법과 인턴등을 통해서 실제로 진행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외로는 실습등을 통해 배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