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기획MD

Q. 20대 후반 의류학과 필요 스펙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지거국 의류학과 3학년 20대 후반 남학생입니다. 남들보다 일찍 사회를 접한 후, 학력의 중요성을 깨닫고 또래보다 늦게 입학을 했습니다.
제 장래에 대해서 깊게 생각해 본 적은 없지만, 대략적인 목표는 패션 대기업 or 중견기업 이상급의 기획 or 유통 or 바잉 MD입니다.
여러 곳을 서치해 보니 어떤 스펙이든 다다익선인 건 압니다. 그렇지만 그래도 가장 필수적인 것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주관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학점 3.5 이상
토스 or 오픽
컴활 1급 / MOS / 워드프로세서 1급 -> 컴활 1급은 필수, 나머지는 컴활 1급으로 대체된다고 생각합니다. (컴활 1급 자격증이 패션 md에게 필수적인가요??)
공모전 활동 내역 -> 교 내, 외
인턴 경험
해외 경험(교환학생 및 어학연수)
교내 활동(학과 학생회장, 부회장)
복수 전공
봉사 활동

이 중에서 무엇이 우선순위로 두고 실행해야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