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졸업 후 화공기사, 화학분석 기사 따는 거 괜찮을까요?
저는 24년 2월 졸업생으로 일년동안 취업 준비를 하며 탈락이었습니다. 내년에 지원을 위해 더 준비를 하고자 하는데 , 화공기사, 화학분석기사 를 준비해볼까 생각이듭니다. 이차전지 생산기술 직무를 희망하고 있으며 산업안전기사, ADsP, 6시그마를 올해 취득했습니다. 토익은 이번에 시험을 봤고, 토스는 LV6입니다.
아니면 이러한 기사 자격증 보다 생산기술 쪽에 도움이 될 교육이나, 데이터 프로그램 등등의 자격을 취득하는 것이 좋을까요?
1년동안 취업이 안되다 보니, 계속 준비를 하면서도 어떤 걸 더 채워야 하나 고민이 됩니다. 인턴이나, 계약직도 도전은 하고 있습니다.
Q. 졸업예정 기계공학과 필요 스펙 및 경험
올해 2월에 졸업 예정입니다.
직무는 생산기술쪽 생각하고 있습니다.
학점 3.51 / 자격증 일반기계기사 / 토익910 스펙이랄건 이거밖에 없습니다.
중견기업이나 대기업에 가고는 싶지만, 인턴 뚫기도 힘들고 현재로서는 어림도 없는 것 같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자소서나 면접때 말할 경험들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어떤 방향을 갖고 준비하면 좋을지, 어떤 경험을 해봐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자유로운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안녕하십니까 공구 사용 관련 질문드립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드라이 댐퍼조절 작업을 시행하기 위해 댐퍼가 하나의 볼트와 2개의 너트가 양쪽에 물려있는 형태입니다. 댐퍼를 눕히기 위해선 너트를 풀어야합니다.이때 꽉 조여진 양쪽 너트중에 하나만 풀어도 다른 쪽의 너트도 풀려지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안풀어진다면 렌치(깔깔이)로 다시 잠구는 과정중에 풀려진 너트쪽만 신경쓰면서 다시 잠궈도 되나요? 다른쪽의 너트는 잠겨져 있기에 깔깔이로 잘 고정이 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