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생산

Q. 협력업체에서 경력쌓아서 본사로 경력사원으로 이직하는게 어렵다는데 이유가 뭔가요??

1. 이런 경우가 없진않지만 매우 드물다고들 하시던데 왜그런건지 이유가 궁금합니다.
저는 일단 내년까지 본사 안되면 협력업체라도 들어가서 경력을 쌓을까 하거든요.

2. 대졸에 기사3개 토익 800 중반, 컴활1급, 한국사1급이면 협력업체에서 나중에 이직하기 용이하지 않을까요?

답변 3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경력으로 이직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협력업체보다는 차라리 동종업계의 타 회사 사람을 쓰는 것이 네트워크 확장이나 신기술 도입 등에서 훨씬 유리하죠. 무엇보다 협력업체를 아래 사람으로 보는 특권 의식이 있어 무의식적으로 배제하곤 합니다. 대학교의 본캠 분캠 간 교류가 적은 것과 그 궤를 같이 합니다.
그래서 경력 이직은 어려운데, 중고신입 형태로 넘어가는 것은 그래도 쉬운 편이에요.


채택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협력업체에서 이직이 어려운 이유는 동종업계에 비슷한 시스템을 아는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협력업체에서는 시스템은 직무구분의 범위가 많이 애매해서 전문성이 다른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배제하기도 하고 연봉이 낮은데 어디를 맟출치 기준도 애매모호해서 배제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완전없는것은 아니고 같이 일해보니깐 일을 잘해서 따로 추천하기도 합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1. 협력업체 인력과 아예 동일한 산업군의 경쟁사의 인력, 이 둘을 놓고 저울질을 했을때 보통은 후자를 선택합니다.
아무래도 경쟁사의 인력을 더 선호할 수 밖에 없는 시스템적 구조가 한몫하는거죠.
2. 대졸 스펙은 경력이직때 아무 유효성이 없습니다. 경력이직은 오로지 전 직장에서의 경력기술서가 가장 유효한 판단 기준의 근거가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