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대기환경

Q. 대기분석 희망 취업준비

대기분석직무로 취업을 희망하여 여름방학에 화학분석기사, 대기환경기사 실기와 수질측정분석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수료할 계획입니다.
이후 기사자격증 취득이나 실습을 더하고 싶은데 어느것을 하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기사자격증 취득을 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이는 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과 능력을 갖추기 위함입니다. 대기분석 직무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술과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기사자격증 취득을 통해 이를 함께 보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사자격증 취득을 하게 되면 화학분석기사, 대기환경기사 뿐만 아니라 여러 전문기술에 대한 인증서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반면, 실습은 이미 취득한 지식과 능력을 확장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기사자격증 취득 이후에 실습을 통해 업무 수행능력을 늘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수질쪽의 자격증을 취득하시든가 해서 취업 범위를아니면 영어가 부족하면 영어 보완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수질은 pH 기준항목에 대한 오염도 현황, 용수처리방법을 알수 있어 도움됩니다.


채택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기사자격증은 화학분석기사 대기환경기사로도 충분합니다.
이후에는 현업 실습/아르바이트/인턴 등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실습의 경우 무조건 대기분석 직무 관련 직무경험이라면 무조건 다 해주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