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데이터분석가

Q. 안녕하세요 데이터분석가로 직무전환을 하고 싶은 7년차 웹개발자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프론트엔드 개발 직무로 SI업체에서 3년을 지냈고, 임직원용 모바일 /웹 시스템 운영 직무로 중견기업에서 4년째 재직중인 직장인입니다.
현업부서의 요청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해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켜주는 것보다,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서 고객 및 회사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주는데 도움을 주고싶고 그렇게 데이터를 분석하고 결과를 도출해내는게 저에게는 더 흥미가 있을거같아 직무전환을 하고자 합니다.
어느정도 sql을 다룰줄 알고 개발자의 백그라운드를 갖고 있어 데이터 분석 방법론이나 이를 통해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해내는 경험이 더해지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어떤 방식으로 공부 또는 경험을 쌓아야 신입이나 경력으로 데이터분석가가 될 수 있을까요 ?
회사내에서 팀이동은 어렵고, 퇴사 후 부트캠프 신청 하려고 하나 진짜 이 방법밖에 없는건지 다른 방법은 또 없을까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편입생, 데이터 분석 분야 진출할 때 강점으로 어필할 수 있을까요?
편입생이라는 타이틀이 취업 과정에서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을까요?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이를 극복하고 강점으로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이나 전략이 궁금합니다. 또한, 데이터 분석 또는 마케팅 분야의 초보자가 겨울방학 동안 할 수 있는 인턴십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인턴십을 준비할 때 어떤 역량을 먼저 갖추는 것이 좋을까요? 마지막으로, 데이터 분석가로서 필수적인 자격증이나 기술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자격증은 무엇인지, 데이터 분석가와 데이터 마케터의 직무에서 요구하는 역량의 차이와 이 두 분야를 모두 준비할 수 있는 경로가 궁금합니다.

Q. 자소서 거리 - 협업경험
협업경험 소재로 어떤 문항이 좋을지, 이 부분은 수정/강조하는 게 좋겠다 등 의견 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1.학교 수업 중 자료조사도 같이, PT도 같이 하고 개인별 점수를 부여하는 방식에서 문제 발생. 팀원이 내가 조사한 부분을 자신거라 우기기 시작함. 화가 났지만 팀을 위해 대화를 시도해 본인이 조사한 부분이 들어가지 않아 그랬다는 사과와 함께 내가 조사한 부분 일부 양보해 팀원 모두 성공적인 점수로 마무리 2.의견 차이 극복 :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중 고객 세분화 방식을 정하는 데에 의견 차이 발생. 성향으로 인한 차이였기에 쉽게 좁혀지지 않았으나 두 의견 모두 수렴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적절한 분업으로 팀원의 만족 및 강점을 살리고, 본선에 진출함. 3.긍정적 관계 형성: 도메인 지식이 중요한 게임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중 팀원 절반이 도메인 지식이 없음. 긍정적 성향으로 팀 사기 올리고 분업으로 갈등 없이 마무리, 팀원에게 "관두고 싶었으나 너덕에 끝까지 했다"말

Q. 데이터 분석에서 프로젝트 경험이 중요한가요?
데이터 분석이면 sql과 파이썬은 중요한데, 취업을 할 때 sql과 파이썬 코딩 테스트로 가나요? 아니면 sql과 파이썬으로 데이터 분석을 하면서 포트폴리오, 아니면 프로젝트로 가나요? 아니면 둘 다 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