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마케팅전략

Q. 가고싶은 회사에서 예정에 없는 추가면접을 보자고 하는데요

원래 1차 직무면접 2차 임원면접 그리고 결과발표였고, 오늘 아니면 내일까지 연락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오늘 회사 인사팀에서 연락이 와 카페나 그런곳에서 잠시 부서 다른분이 면접을 한번 더 보고싶은데 괜찮냐고 물으셔서 알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통화로 면접관님과 내일 카페에서 만나기로 했고요.
곧 3차보는 면접관님은 1,2차 면접관님들과는 다른분이셨습니다.
+ 저는 인사팀에 궁금해서 최종보신분들 다 보는거냐 말씀드렸더니, 그건 아니고 몇몇분만 본다고 하셨거든요.
근데 제가알기론 최종이 3:1이고, 지금 제가 추가로 면접 더 보는건 2:1이 됐다는건가요?
왜 추가로 면접을 더 보자고 하실까요?... 뽑기 애매해서일까요?

답변 3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두가지 경우 중 하나입니다.
1. 아마 다른 부서나 다른 직무에서 TO가 발생되었고, 그에 따라 타 부서에서 멘티님이 적합한 사람인지 한번 더 보고 싶어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2. 다른 후보자와 동률이 발생되었고, 그에 따라 다시 한번만 더 보자라는 의견이 나왔을 수 있습니다.
어떤 형태로든 카페에서 최선을 다해야하는 것은 맞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것은 10~20분여 정도 빨리 도착해서 음료를 미리 시켜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고려인리
코사장 ∙ 채택률 81%

이런 경우는 보통 동률일 경우 예비로 한번 더 치루는것으로 카페에서 보기에 대체로 자세를 많이 볼 것 입니다. 항상 웃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면접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채택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이유가 여러개가 있겠지만 첫번째는 뽑기 애매해서 두번째는 다른 부서에서 원한다 세번째는 실무자가 한번 더 만나보고 싶다 정도 일겁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