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마케팅전략

Q. 마케팅 직무 스펙

안녕하세요 마케팅 취업준비하는 취준생입니다.
이번에 서류 중견이상 기업 6곳넘게 탈락하고 현직자분들의 스펙관련 조언구하고싶습니다.

학교는 지거국 편입했고, 경영학전공입니다.
편입전학점 4.36/편입후 학점 4.04
어학: 토익 900 / 토스 Level6
자격증 : 디자인 관련 4개, 검색광고마케터1개
(Adsp 준비중이며 사회조사분석사도 취득할예정입니다.
관련활동 : 교내창업대회1, 마케팅기자단1회

입니다. 직무관련활동이부족한걸까요..마케팅 인턴도 요즘엔 데이터 관련일, 디자인툴 모두 요구하기도하고 콘텐츠디자인쪽으로만 자격증을많이딴거같아서 이제 SQL 같은 데이터 교육을 이수해야할지, 대외활동이나 인턴위주로 경험을 더쌓아야할지 고민됩니다..
기획,마케팅 관련 경험 실무에서 적용될수있고 자소서나 면접에 녹여낼수있는 활동 어떤걸 더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답변 3
채택
하이루잉
코과장 ∙ 채택률 72%

직무 경험이 부족하신 것 같아요. 현재 적으신 것만 보면 말이죠. 교내 창업 대회를 통해 마케팅 직무에 어울리는 소재를 뽑을 수 있을까요?

자격증을 따신 것은 아무 의미없어 보입니다.

물론, 있으면 좋겠지만 가산이 되는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데이터 관련 일, 디자인 툴 모두 요구하기는 하지만, 큰 기업일수록 분업이 명확해서 마케터가 디자인 툴을 잡고 있지는 않습니다.

자격증이 많다고 분석을 잘하거나, 코딩을 잘하거나 디자인을 잘하는 것 또한 아니잖아요!

혹여나 데이터 관련 일을 하신다 할지라도, 데이터 분석에 대한 일을 자기소개서에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수치를 보고 적절한 의사결정을 도출할 수 있는 능력을 적으시거나, 다양한 디자툴을 활용하여 디자인을 했고, 제작되어진 디자인이 ~~명의 사람들의 유입을 이끌어냈다,, 이런 스토리가 만들어지면 베스트겠죠 ?

결론적으로 말하면,
본인의 삶을 다시한번 되돌아보시고, 정말 적을 활동이 없으시다고 느껴진다면,
관련 교육이나 자격증을 하시는 것보다,,
의미없는 대외활동보다는,,,
인턴이나 마케팅 관련 실무, 아르바이트도 좋아요. 직무관련 경험 쌓으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채택
무명
코전무 ∙ 채택률 68%

지원하는 회사 기반의 기획,마케팅 관련하여 제안할 내용을 한 번 정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펙이라고 하는 것은 지원하는 회사에서 갖추라고 한 것인지,아니면 본인 마음속에 생각한 것
남들과 비교하는 것인지 정확하게 따져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의 활동 중에 잘 하는 것이 있고, 아쉬운 것이 있는데, 제안한 내용 중 회사에서 볼때
이런 관점이나 이런 타겟,아니면 이런 진행 방식은 생각하지 못했었다고 하면
면접 때 보고 싶을 것이고요, 내용이 뻔한 내용이라면 아마도 서류 통과가 어려울 것 같네요.

보통은 그런 제안을 하는 지원자들을 찾기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요.
그런 제안을 조심스럽게 해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내가 이 회사에 입사하고 싶다는
어필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채택
토멘코불리
코과장 ∙ 채택률 84%

안녕하세요.

기본적으로 데이터 관련하여 기본적인 툴을 취득하시기 위한 노력이 많이 보입니다.
아시다시피 마케팅은 산업별/ 기업별마다 범주가 다르며, 실무 또한 달라지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큰 마케팅 범주에서 어떠한 부분을 일 하고 싶으신 지 조금 더 명확하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품기획이신 지, 프로모션 이신 지, 제휴이신 지, IMC이신 지, CRM이신 지, 등등 목표를 조금 더 구체화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목표가 정해지셨다면, 그 안에서 어떤 것을 조금 더 쌓으실 지 답이 보이실 것 같습니다.

IMC, 홍보이시라면 기본적인 디자인툴 이나 콘텐츠 역량이 필요할 수 있겠지만,
CRM이나 또는 기타 다른 마케팅 실무라면 전혀 필요없는 부분이 될 수 있으니까요.

더불어, 현재 취업 전선에 드셨더라면, 더 이상의 대외활동은 무의미 할 수 있습니다.
작은 기업이라도 괜찮으니, 인턴 또는 실무 경험을 쌓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파이팅하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