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마케팅전략

Q. 비전공자 스펙없는 취준생도

마케팅 업무로 취직 가능할까요
주변에 딱 한 분 저와같은 사례가 있었는데
큰 기업말고 작은 기업부터 차근차근 밟아나가려합니다 ...
예체능전공이라서 관련 스펙은 없고
대외활동한 거로라도 포폴 만들면 될까합니다 ㅠ ㅠ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편입할 건데 경영 vs 관광경영
현재 행정학과에서 졸업 후 학사편입 넣어볼 예정입니다 목표는 only 지거국 원하는 직무는 홍보, 마케팅 항공사 지상직 여행사, 테마파크 경영관리 업무 국제개발협력 사업관리 (ngo 개발도상국 이런 사업 보조에도 관심o) 보건/제약 쪽 홍보 마케팅(?)이라고 해야 하나 이쪽 분야도 관심o 제가 하고 싶은 일은 있는데 관심이 이쪽저쪽으로 있다 보니까 어떻게 정하고 준비해 나아가야 할지 막막합니다 대학병원 행정직 공기업 사무직 도 순위에 두고 있는데 ncs나 전공 공부 땜에 취준 기간 오래 잡아야 해서 일단 희망은 뒷순위입니다

Q. 취준시에 3개월 인턴 경험도 유의미하게 쓰일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곧 있으면 인턴 계약기간이 종료되는데, 연장을 할 지 퇴사를 할지 망설여져서 글 남깁니다. 현재 뷰티산업 스타트업에서 마케팅 총괄 / 콘텐츠 마케터 로서 3개월 째 인턴 근무하고 있습니다. 우선 퇴사 (계약 연장 X) 를 고민 중인 이유는 1.원하는 방향성의 콘텐츠를 제작하지 않음 (브랜딩을 원했으나, 경쟁사를 베끼는.. 바이럴 콘텐츠) 2.잦은 야근 (주 5일 밤 8시 ~ 11시 퇴근) 이런 이유로 심적으로 정신적으로 많이 지칩니다. 반면에 계약 연장을 고민하는 이유는 1.회사에서 능력을 인정해줌 (신입같지 않은 인사이트 가지고 있다고하면서, 붙잡습니다. 실제로 퇴사면담하면서 '못하겠다. 하기싫다.' 라고 말씀드린 업무들은 다른 팀원들한테 위임 or 신규입사자 구인으로 이어졌고요.. 2.겨우 3개월 근무한걸로 직무 경험이 있다고 말하기에는 뭔가 부족해보이지 않나? 싶습니다. 면접관 입장에서는 '겨우 3개월동안 뭘배워?'라는 인식으로 이어질 것 같기도 하고요..

Q. 강제 직무변동
채용전환형으로 들어온 신입입니다. 마케팅 부서로 다닌지 한 달 되었고, 갑자기 커머스매니저 파트로 직무변동된다고 통보받았습니다.. 이럴경우 그냥 그만두는게 좋을까요? 그만두면 채용공고도 다 지난 시즌이고 이 직무로가면 마케팅 경험이 쌓이지도 않아서 여러모로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