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e · 넥슨코리아 / 마케팅

Q. 게임 마케팅 진로 고민

게임 마케팅에 관심을 갖게된 늦깎이 취준생입니다.

게임 매체사에서 관련 인턴으로 근무하다보니 적성에 맞고 흥미가 생겨 직무를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너무 늦게 직무에 흥미를 갖게된 것 때문에 경력이나 공모전, 대외활동 등의 경험이 없다는 게 문제입니다. 위 인턴 경험도 게임회사 입장에서 일한 경험이 아니라서 어필이 되는 것 같진 않구요.

디지털마케팅, 게임 사업에 대해 독학하고있긴하지만 단순히 공부한 것으로는 입사지원시 크게 어필할 수 없을 것 같아 고민입니다.

게임 마케팅은 신입 채용도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점도 힘들게 와닿네요.

게임 전문 마케터로 진로를 어떻게 설정해야할지, 신입지원 전에 어떤 경험을 쌓는게 좋을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마케팅은 경력기술이 아닌 포트폴리오(분석서, 제안서 등)를 만들기도 어렵고 유의미한 문서가 나오지 않을 것 같아 일단 뭔가 관련 경험을 하거나, 사회조사분석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고자합니다만.. 정보를 구하기 힘들어 막막하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