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넥슨코리아 / 마케팅

Q. 게임 마케팅 진로 고민

게임 마케팅에 관심을 갖게된 늦깎이 취준생입니다.

게임 매체사에서 관련 인턴으로 근무하다보니 적성에 맞고 흥미가 생겨 직무를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너무 늦게 직무에 흥미를 갖게된 것 때문에 경력이나 공모전, 대외활동 등의 경험이 없다는 게 문제입니다. 위 인턴 경험도 게임회사 입장에서 일한 경험이 아니라서 어필이 되는 것 같진 않구요.

디지털마케팅, 게임 사업에 대해 독학하고있긴하지만 단순히 공부한 것으로는 입사지원시 크게 어필할 수 없을 것 같아 고민입니다.

게임 마케팅은 신입 채용도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점도 힘들게 와닿네요.

게임 전문 마케터로 진로를 어떻게 설정해야할지, 신입지원 전에 어떤 경험을 쌓는게 좋을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마케팅은 경력기술이 아닌 포트폴리오(분석서, 제안서 등)를 만들기도 어렵고 유의미한 문서가 나오지 않을 것 같아 일단 뭔가 관련 경험을 하거나, 사회조사분석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고자합니다만.. 정보를 구하기 힘들어 막막하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