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CBRE Korea / PMO

Q. 경력 1년 미만 / 석사 취득 / 디자이너

안녕하세요.
실내디자인 전공 (4년제)을 하고
1년 경력 쌓고 영어권 국가에서 2년 6개월 석사 취득
다시 한국으로 오게되었습니다.

디자인 전공을 했지만 현재는 마케팅 PM으로 일하는 중이고 벌써 1달이 지났네요..

제 고민은 제 부서가 명칭은 마케팅이지만 사실 영업직입니다. 주로 하는일은 디자인을 클라이언트에게 설명해주고 얻은 피드백을 다시 디자이너에게 전달하는 일을 주로 맡습니다.

제가생각하는 이 커리어의 이점은 해외 클라이언트에게 직접 연락할수 있단 점이죠. (이메일 작성 및 미팅 참석하여 의견제안 또는 요청사항 기록 등등)

그런데, 문제는 이 경험들을 수치화된 데이터로 만들수없고, 내가 이런 프로젝트의 PM 역할을 수행했다 이정도만 보여줄수있네요.. 전문성이 떨어져서 지금 경험하는 것들이 물경력이 될까봐 걱정이 많습니다..

여기서 2년 버티고 디자인 업계나 기획쪽으로 이직을 할지, 6개월 내에 인테리어 업계로 이직할지 고민입니다.
멘토의 의견이 절실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_ 일반직 업무
안녕하세요 . 기아자동차 (광주) 공장 일반직 업무 가 궁금합니다.딱히 업무에 대해 언급 된게 없어서 .. 신입되면 뭘 하는지 .. 공기업은 주로 엑셀등 서류 업무인데 . 공장 일반직은 다른가해서요.. +엑셀은 기본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