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고연봉 물경력, 이직이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외국계 B2B 영업고객관리 직무로 일하는 신입인데
다른 업계와 직무로 이직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직을 고민하는 이유는
1. 소위 물경력. 들어오자마자 갑자기 회사 통틀어 최대 매출 고객사를 맡게 되었는데요, 그만큼 일에 전문성이 없습니다. 고객과 생산팀 중간 다리 역할로 이메일 커뮤니케이션, 거래 정보 입력, 월마감 차트 (세금계산서 발행x) 작성이 전부입니다. 상사와 제가 맡은 고객만 다를 뿐 같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2. 사양 산업군
3. 회사/팀 내 고연차 부재, 1년 이내 턴오버 매우 높음.

이직을 망설이는 이유는
1. 5천 이상의 고연봉
2. 혹시 미래에 고객사로의 이직 가능성 (아직 이런 케이스를 본 적은 없습니다)

그 전 경력이 전무하나 현재 20대 중반이라 이곳에 계속 다니다가는 미래가 없을 것 같아
제가 원하던 산업군과 직무의 인턴이나 신입으로 이직할까 하는데요,
연봉은 깎는 게 아니라고 해서 고민입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2차 면접때 질문이 좀 이상합니다.
개인상황: 경력직. 6년차. 전 회사 망해서 취직중. 1차 면접때 실무진 면접으로 진행했는데 분위기 좋았어요. 하지만 2차 임원면접때 저한테 질문하는거보다 이전 회사에 대해서 엄청 질문들 했습니다. 회사규모, 매출액, 투자금, 왜 매출적은지, 사연있으면 어떤 사연있는지, 시장규모예산액, 제품에 관련, 등등 말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질문하고 제가 답장하면 열심히 메모했습니다. 개인적인 인성적인 질문도 몇개 했지만 이전회사에 대해서 많이 물어봐서 거기서 멘봉 와서 그 후에 나온 인성적인 질문은 어설프게 대답한거 같습니다. 거의 30분 넘게 면접했고 20개 질문을 받았다고 하면 15개 이상 다 이전회사에 관련 질문했습니다. (직무에 관련 아님). 이전 회사에 대해서 정보를 이렇게 많이 물어보면 저한테평가하는거 무슨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탈락하려고 압박질문 하는건가요? ㅠㅠㅠㅠ 너무 가고 싶은 회사라 2차때 많이 억울했어요 ㅠㅠ왜 이렇게 이전회사에 대해서 질문하나요?

Q. 포워딩이 이후 scm경력에 도움이 될까요?
: 저는 국제통상학은 전공하고 지금 면접보러다니면서 취준중인데요. 포워딩, 수출입통관 무역사무 쪽도 서류 합격하고 있어 면접보고 있습니다. 첫회사, 첫커리어라서 아무래도 경력도 없고 아는게 없어서 제대로 하고있는지 모르겠네요. 첫 회사로 포워딩이나 수출입통관업무 하다가 cpim자격증따고 scm쪽으로 커리어 이직 가능할까요? 이게 도움이 되는 경험일까요? 아니면 그냥 처음부터 그냥 물류 유통쪽 scm으로 첫커리어 시작하는게 맞을까요?

Q. 주민등록증 사본
회사에 입사일날 주민등록증 사본을 제출해야하는데 주소가 바뀌어서요. 주민등록증 뒷면까지 복사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