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공백기 뭐가 더 안좋은 케이스인가요??

28살 졸업
총 4년 공백기
(졸업전 3년 휴학 전문직, 공기업 준비)
(졸업후 1년동안 기사 자격증2개, 토익900)

vs

30살 졸업
(a전공 하다 뒤늦게 다른대학교 편입해서 b전공으로 졸업)
(편입후 공백기는 없으나 편입전 타전공으로 공백기가 긴케이스)

기업에서 누구를 더 안좋게 보나요?? ㅠㅠ




더 안좋게 보나요? ㅠㅠ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둘 다 안좋게 볼 수 있겠지만, 30살 졸업자의 경우 편입 전 공백기가 길고, 전공이 다른 경우가 더 안좋게 보일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는 훌륭한 인재를 찾기 위해 모든 사항을 정확하게 살펴보기 때문에, 편입 전 공백기가 길고 전공이 다른 경우가 더 안좋게 보일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공백기가 있다라는 것이 안 좋게만 보여진다기 보다는 그 공백기 동안 무엇을 하고 준비를 했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단순 나이를 떠나서 자격증 및 영어성적이 있어서 저는 전자가 더 낫다고는 생각이 됩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둘다 워낙 안좋은 케이스라 비교하기가 매우 어려운데 30살졸업에 학교가 SKY급이라면 후자가 낫고 다른 학교라면 전자가 우위에 있습니다. 그리고 졸업전 3년은 공백기로 많이 보진 않습니다. 공백기 졸업 1년이 좀 애매하지만 그래도 나이가 어리고 해온 활동이 있으므로 우위에 있습니다.


채택
콰다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둘 중에 뭐가 더 좋다 안좋다를 판별하긴 어려워 보입니다.
1. 전문직, 공기업 준비하다가 취업으로 방향을 튼 이유에 대한 질문 답변만 잘 준비하시면 큰 무리는 없습니다.
2. 편입한 계기와 이유에 대한 질문에 답변을 잘 준비하시면 괜찮습니다.
저 이유에 대해 납득 가도록 이야기를 못한다면 두가지 모두 탈락할 확률이 높아보여요ㅠ

둘다 지원한 기업의 직무와 연관성이 높은 학과, 자격증이라고 생각하고 대학의 레벨도 비슷하다고 본다면 2살이라도 어리고 기사 자격증에 어학도 있는 1번이 좀 더 유리해보이긴 합니다.


채택
비치비치
코대리 ∙ 채택률 95%

제 의견으로는 28살 케이스를 좀 더 의문을 갖고 볼 여지가 있을 듯 합니다. 3년 간이나 전문직을 준비했지만 결과적으로 다시 취준하게 된 것이 약간 찜찜하게 볼 여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면접 때 잘 소명한다면(능력이나 의지가 부족해서 3년간 하다 관뒀다기 보다는, 예를 들어..희망했던 부분이 좀 생각이 바뀌고 가치관도 변해서..등등 좀 잘 소명한다면) 공백기가 큰 디메리트로 이어지지 않을 수 있으니 잘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저도 휴학 총 2년 정도해서 28에 졸업한 과거가 있어, 면접을 가면 공백기 질문을 종종 받아봤었는데 크게 그 질문으로 마이너스가 됐다 싶은 적은 잘 없었습니다.


채택
강한코치
코대리 ∙ 채택률 91%

누가 어떻게 풀어나가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것 같습니다.

1. 전문직을 준비했으나 쉽지않았음을 잘 풀어서 설명하시되 중요한점은 xx기업에 지원하였으니 입사후에도 전문직에 미련없이 xx에서 지속적으로 일 하겠다! 라는 점만 본인의 직업관과 해당 기간동안 깨달은 점 등등을 모두 엮어서 차별화된 본인만의 언어로 표현하면 살아날 방도가 있다 보입니다.

2. 요즘 나이는 30살이라는 것이 28살과 비교해서 크게 뒤쳐지는 나이가 아니기에, 편입 후 공백이 없다는 점에서 편입전에 결심하게 된 이유와 마찬가지로 본인의 직업관과 전공을 대하는 태도 생각 등등을 모두 엮어서 표현하면 괜찮습니다.



제 생각에는 1번 케이스가 3년이라는 시간동안 단순 전문직 시험만을 준비한것이기에 풀어나가는데 조금 더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 보이고 2번이 더 수월하지 않나 싶습니다.


채택
호떡맏형
코과장 ∙ 채택률 79%

안녕하세요?

두 사례 모두 안좋게 볼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어떤 분야에 대한 목표가 생겼고 그 일들을 수행했던 하나의 과정일 뿐입니다.

중요한 점은, 현재의 '나'는 어떤 분야에 관심이 있고, 어떤 역량이 있고,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느냐 입니다. 과거의 공백기에 너무 연연해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지난 시간은 되돌릴 수가 없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