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병원 / 사무/행정

Q. 공백기 2년차 급성기 병원 취업 가능할까요?

보건행정학과 졸업한지 2년 되가는 취업준비생입니다.
처음에는 보건의료정보관리사 직무로 일하고 싶어 지원하다가 포기하게 되었는데요.
현재 진로는 병원 원무팀으로 정해서 접수 수납 입퇴원등 병원행정 업무에 대해 차차 알아가고 싶습니다.
지금 스펙은 토익 795점, 보건의료정보관리사 면허 있고 컴활1급 보유중입니다. 학점 3.76이구요.

문제는 딱히 병원 관련된 경력이 없거니와 이제까지 사회생활은 6개월짜리 알바가 전부입니다..

그래서 면허가 있으면 우대해주는 요양병원으로 가야하는지 계속 도전해서 30병상 이상 되는 병원에 들어갈수 있는지 고민입니다. "보건의료정보관리사는 청구심사를 배우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라는 말이 참 인상에 남아서
취직 후에는 병원내 보험심사직을 목표로 공부해나가고 싶습니다. 심사직도 요양병원은 포괄수가제, 급성기 병원은 행위별수가제로 청구하기 때문에 체계가 전혀 다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디로 가야하는지 고민입니다. 경력이 없는지 오래 되서 일을 나가게 되면 잘 해낼 수 있을지도 모르는 상황이라 겁부터 나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_ 일반직 업무
안녕하세요 . 기아자동차 (광주) 공장 일반직 업무 가 궁금합니다.딱히 업무에 대해 언급 된게 없어서 .. 신입되면 뭘 하는지 .. 공기업은 주로 엑셀등 서류 업무인데 . 공장 일반직은 다른가해서요.. +엑셀은 기본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