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공정설계

Q. 공정기술 엔지니어에게 프로그래밍(R,파이썬 등) 활용 능력이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반도체 공정기술 준비하고있는 취준생입니다.

저는 공정기술 엔지니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삼성의 공정기술 엔지니어 직무기술서를 보면

R,Python 등의 통계툴 활용 가능자를 우대한다는 사항이 있는데

공정기술 엔지니어가 직접 Tool을 활용하여 공정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인가요?

전에 어디선가 "공정기술 엔지니어면 회사에서 정해진 Tool과 방법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Tool을 활용하는 공부까지 찾아서하는것은 필요하지 않다" 라고 들었던 것 같아 혼동이 와서 질문 드립니다.

질문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정기술 엔지니어가 직접 R이나 파이썬 등의 통계 Tool을 활용하여 자율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인가요? 아니라면 통계Tool 활용 능력이 직무 역량 어필에 큰 도움이 될 수 없나요?

2. 1번이 맞다면 통계Tool로 반도체 데이터 분석을 해본 경험이나 파이썬 교육 수강 경험으로 공정기술 엔지니어에 어필할 수 있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메모리사업부 공정설계 vs 패키지개발
안녕하세요 현재 인서울 4년제 전기전자공학부 소속인 대학생입니다. 이번 삼성전자 공채에서 제가 써야할 직무가 계속 고민되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학점 : 3.5/4/5 2. Saddle-Fin DRAM 설계 및 특성 분석 3. 상술한 DRAM에 TSV와 Microbump를 형성하여 Stress에 의한 이동도 변화량 분석 및 개선 4. SPTA 반도체 패터닝 공정실습

Q. 메모리/제기담 공정설계
공기의 경우 메모리/파운드리가 나뉘어진 것을 지난 상반기부터 메모리/파운드리는 개발부분을, 제기담은 양산 부분에 대한 채용후, 메모리 또는 파운드리로 나뉘어 입사하였다고 들었습니다. 이때, TO는 제기담이 더 많았다고 들었는데 공설도 마찬가지 인가요? 제기담 공설은 양산부분을 맡게되고, 메모리/파운드리 각 부서의 TO보다 많은가요?

Q. 삼성 공채 메공설 이력서 관련 질문입니다.
우선 자기소개서는 다 작성을 하였고 이력서를 작성 중에 있는데, 대내외 활동란에 직무와 큰 관계가 없어도 학부 시절 경험했던 모든 동아리와 프로젝트 경험을 다 기입하는 것이 좋을까요? 삼성전자 메모리 사업부 공정설계 직무입니다. 1. 아두이노로 스마트 도어락 만들기 프로젝트 2. NVIDIA Jetson 보드를 이용한 딥러닝 프로젝트 3. 삼성 디스플레이 emission 회로 소비 전력 개선 프로젝트 4. spice를 이용해 spec에 맞는 op amp를 설계한 프로젝트 5. 보드게임 연합 동아리로 다양한 학교와 과의 학생들을 만나 친목을 다진 동아리 (너무 학업에 관련된 활동만 적으면 별로라고 해서 기입할지 고민중입니다) 6. 학교에서 주관하는 AI 반도체 트랙 사업에 참여하여 동계 워크샵을 진행하고 성적 장학금을 받은 이야기 위의 활동들을 기입해도 되는지 궁금해서 여쭙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