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공학인증을 포기하고 하는 현장실습에 대한 의견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올해 3월부터 6월까지 17주간 엠케이에스코리아(유)에서 현장 실습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전에 한 달간 현장실습을 했다는 것과 공학 인증을 포기해야 한다는 것, 캡스톤 디자인를 듣지 않고 졸업해야 한다는 것 때문에 고민이 됩니다.
이를 포기하더라고 17주간 현장실습을 할 가치가 있을까요??
(인턴으로 기입되지 않고 현장실습으로 기입된다고 합니다.)

수도권
학점 3.6 / 4.5
어학 점수 : 오픽 IM2
자격증 : 6시그마 GB / CSWA /컴활2급
교내 활동 : 열, 유체, 기계 설계 프로젝트, 봉사 동아리(봉사 시간 200시간)
교외 활동 : 단기 반도체 현장 실습, 반도체 관련 수료증 (NCS 수료증 1개, 반도체 수료증 3개), 서포터즈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진로
어떻게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까?

Q. 공간디자인 전공 _ 설계 직무
안녕하세요. 건설사(설계직군)나 대형설계사무소를 바라보는 취준생입니다.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도권 대학, 공간디자인학과 전공(졸업X, 1학기 남음) 학점 : 3.75/4.5 자격증 : 건축기사/건설안전기사/실내건축기사/BIM 전문가 2급(건축)/컴활1급 어학 : 토익 870 / 오픽 IH 수상 : 공모전 입선 / 교내대회 장려상(설계 프로젝트로 수상함) 경험 : 학생회3년(학생회장), 실시 도면/모델링 알바 1회 1. 설계사무소 지원 시 건설안전기사 취득 내역을 적지 않아야 하는지? 혹여나 나중에 건설사로 이직한다는 인상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서요ㅠ 2. 현재 포폴 개선하면서 공모전도 준비 중인데 이외에 더 필요한 경험이나 스펙이 있을지?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3. 공간디자인 전공이 건축(공)학과 사이에서 불리하게 작용할지? 4. 현직자분들께서 보시기에 대기업도 노려볼 만 할지? 부탁드립니다ㅜ

Q. 이력서 내용
이력서에 지원직무와 적합성이 높은 내용만 기재하라는 말이 많아서요 직장경험(문과/회계) 1년8개월정도 있는데 지금은 (이공계/화공/반도체)로 구직중입니다 Q1.직장경험을 기입하지 않으면 거의2년이 공백기인데 기재하는게 좋을까요? Q2.직무와 관련없는 프로젝트는 이력서에 기재안하고 자소서에만 엔지니어역량으로 기재하는게 좋을까요? (프로젝트를 이력서에 안쓰자니 너무 공란이 많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