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교환학생? 배낭여행?

안녕하세요 형님들, 저는 현재 서성한 신소재공학과 휴학생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고민이 있는데 조언을 얻고자 글 써봅니다.





제가 학교를 다니면서, 진로에 대한 고민이 너무많아서 휴학을 했습니다.



뭘 하고싶은지도 잘 모르겠고, 뭘 해야할지를 잘 몰라서 답답함에 휴학을 한 것 같습니다!



그러던 중, 대학생인데 교환학생을 한번 가보자 해서 4-1학기에 교환학생 신청을 하였고,



22-1 학기에 스페인 말라가로 교환학생을 가게 되었습니다.



근데 막상 가려고 하니, 취업에 대한 문제가 너무 걱정이 되어 교환학생 가는것이 너무나도 고민이 됩니다.



다른 학우들이 인턴, 연구생, 코옵을 하는 4-1 기간에 교환학생을 간다면, 너무 뒤쳐진다는 생각이 들어서 걱정이 되는것 같습니다.



제가 여태까지 위에 인턴, 연구생, 코옵 이런것들을 해놓은 것은 없습니다.



그래서 현재, 고민중인 부분을 말씀드리면, 교환학생을 포기하고 남들 처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가스/배관 플랜트 or 건축 설비 시공(기계) 자격증...
안녕하세요. 기계공학과 4학년 2학기 수료 중인 학생입니다. 24년 하반기에 GS건설, 현대 제철, 현대 일렉트릭, 두산 중공업 서류 합격했고, 면접 후 결과 기다리는 중입니다. 스펙은 학교 : 수도권 학점 : 3.73/4.5 어학 : OPIC IH 수상 : 2회 대외활동 : 학부연구생 혹시 선발 안되는 경우를 대비해서, 현대 건설 스마트 플랜트 교육, 한국산업플랜트협회 플랜트 교육 2가지 신청해놓고, 들을 생각입니다. 보시다시피, 학점이 낮은데 자격증도 없어서 성적 관련 질문이 주로 많이 들어왔던 것 같아요. 25년에 취준하며, 자격증을 준비해보려고 하는데 플랜트, 건축 설비 시공을 모두 대비할 수 있는 자격증이 뭐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제가 알아본 것으로는 공조냉동, 에너지, 가스, 건축설비기계, 위험물산업기사 정도 있던데 뭐를 우선으로 따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공조냉동, 에너지, 가스는 세트로 많이 딴다고 하던데 그게 현실적으로 가능한 겁니까...?

Q. 경영지원
경영지원 직무에서 인사총무, 재무회계 경쟁률은 다 비슷한가요?? 제가 금융권 중에 은행원을 준비하고 있는데 은행원 채용이 점점 줄어들고 금융권 취업이 너무 힘들다고해서 다른 직업을 알아보던 중 경영지원 직무에 관심이 생겼는데 경영지원 직무에 있어서도 금융권 만큼 취업이 힘들까요? 금융권 은행원 준비를 버리고 갈 만큼 메리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Q. 중견 스펙
안녕하세요. 저는 99년생인 취준생입니다. 중견기업에이라도 지원해서 합격 하고 싶은데 계속되는 서류 탈락해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저의 경우 마이스터 고등학교 나온 후 산업기능요원 및 사이버 대학교 (3.9/4.5)다니면서 올해 2월까지 약 6년 3개월 정도 중소기업 다녔습니다. 온/습도 제어 관련 기기에 관한 펌웨어를 하였으며 열심히 일한걸 좋게 봐주셔서 지역신문, 산업인력공단 등 관련 내용으로 인터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이건 그냥 넉두리 입니다.. 열심히 산다고 살았는데...) 여기서 중견기업이나 대기업의 관련 직무로 들어가려면 어떤 것을 준비해야하나요? 추가로 회사했던 작업들은 포트폴리오에 쓰면 안된다고 하는데.. 사이드 프로젝트 하나도 안하고 회사업무만 치중해서 포트폴리오에 쓸게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