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구매직무 자격증 선호도(유통관리사, KPM)

구매직무를 준비하고 있는 석사졸업생입니다.
서류합격이 쉽지 않아 구매 자격증을 찾는 중인데, 초보자가 취득하기에 비교적 쉬운 게 유통관리사2급과 KPM이라고 들었습니다.
둘 중 취준생이 어필하기 좋고, 난이도가 비교적 쉬운 자격증은 무엇일지 궁금합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두 자격증 모두 사무직 분야에서 매우 인정받는 자격증입니다. 그러나 초보자를 위해 가장 적합한 자격증은 KPM이 더 적합합니다.
KPM은 구매 자격증 중 가장 쉬운 것으로 여겨집니다. 또한, KPM은 구매 전문가로서 인정받기 쉽고, 구매 분야를 진출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자격증입니다. 따라서 초보자로서 KPM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오이주셍

구매쪽은 아무래도 품질관련 자격증이 있어야 차별화가 되는것 같습니다.


현보이
코과장 ∙ 채택률 76%

일반적으로 구매직무에서는 유통관리사나 KPM 자격증이 많이 선호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이 두 자격증 모두 초보자가 취득하기에는 상대적으로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통관리사 2급은 유통 산업에서 기본적인 지식과 역량을 갖춘 인재로서 취업 시 유리한 경쟁력을 갖게 해주는 자격증입니다. 시험은 문제 수가 적고 비교적 난이도가 쉽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만, 구매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내용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KPM은 구매와 더 밀접한 연관이 있는 자격증으로, 구매 전반에 대한 지식과 역량을 평가하는 시험이 포함됩니다. 난이도는 유통관리사보다 높지만, 구매직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 구매직무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매직무에서는 KPM 자격증이 유통관리사보다는 높은 가치를 지니지만, 어느 자격증을 선택하더라도 취득 후에도 추가적인 전공 공부와 경험을 통해 전문성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L
LGENSOL
코이사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멘티님!
취준생이 어필 하기 좋은건 아직까진 유통관리사같아요.
유통관리사2급은 유통 산업에서의 기본 개념과 전반적인 업무 과정에 대한 이해를 요구하는 자격증입니다. 유통채널 분석, 유통마케팅, 유통물류 등 유통 분야의 다양한 과정을 다루며, 특히 유통 물류 측면에서 강조됩니다. 따라서, 유통 산업에서의 구매 업무를 준비하는 취준생이라면 유통관리사2급이 훨씬 더 어필될수있어요!

반면에 KPM은 생산적인 구매와 공급망 관리를 위한 기본 개념과 방법을 학습하는 자격증입니다. 주요한 주제로는 구매전략, 구매프로세스, 구매협상, 계약관리, 공급망 리스크 관리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KPM은 구매 업무에서 공급망 관리와 구매전략 측면에서 강조됩니다!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네 그나마 유통관리자 가겨증이 취득하기 쉬우며 해당 자격증 취득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