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국내 제약회사와 해외 제약회사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약대 졸업 후 진로에 대해 고민 중인 약학대학 학생입니다.
단순히 회사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관련 정보를 찾아보며 공부 중이라 아직 모르는 것이 많습니다.
어떤 제약 회사들이 있는지부터 파악하고, 직무의 종류를 알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국내 제약 회사와 해외 제약회사의 차이점이 궁금하고, 국내 제약사 중에서도 취준생 입장에서 선호되는 회사가 있는지와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국내 제약 회사와 해외 제약 회사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금: 국내 제약 회사는 주로 국내 자금으로 운영되고, 해외 제약 회사는 주로 외국 자금으로 운영됩니다.

2. 업무 범위: 국내 제약 회사는 국내 시장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해외 제약 회사는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제품을 판매합니다.

3. 업무 환경: 국내 제약 회사는 국내 규제 및 통제가 심화되고 있어 업무 환경이 복잡합니다. 해외 제약 회사는 규제 및 통제가 보통 약해 업무 환경이 상대적으로 쉽게 이루어집니다.

국내 제약 회사 중에서도 취준생들에게 선호되는 회사는 제품 개발 및 생산, 시장 개발, 상품 마케팅, 고객 서비스 등 여러 분야로 광범위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회사가 있습니다. 또한, 취업을 위해 사전 경험과 다양한 기술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업무 전반에 걸친 업무 경험과 업무 능력을 기반으로 시장 관리 및 관리 능력을 요구하는 회사가 인기가 많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국내 제약회사와 해외 제약회사는 사실 많이 다릅니다.

국내 제약사는 어떠한 직무에 들어가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국내 유통경로랑 제약 문화를 잘 알면 좋습니다. 해당 부분은 해외에도 마찬가지지만, 영업부터 r&d, 경쟁사 분석 및 각종 신약개발 등 현재 이슈사항에 대해서 잘 알면 좋습니다


민53
코주임 ∙ 채택률 58% ∙
학교
일치

제조와 수입의 차이는, 개발의 주체가 어디있느냐 일것이고 이에 따라 업무의 종류가 조금 달라집니다.
제조는 우리나라에서 개발을 했고, 우리나라와 해외 시장에 판매하기 위한 절차들을 수행하겠죠.

해외의 경우, 이미 본사가 해외 어딘가에 있고, 한국에 지사를 둔 것은 한국 시장만을 겨냥했다는 의미이므로, 국내 인허가 및 시장진출을 위한 절차들만을 수행할 것 입니다. 본사의 RA팀이 자국 또는 다른 나라의 프로젝트 전반을 관리하게 됩니다. 이미 개발이 끝나고 한국시장에 들어오는 것이므로 완성체가 들어온다는 뜻이겠고, 제조의 경우 반대로 개발단계부터 한국에서 진행하니, 아직 제품이 개발전일때부터 프로젝트에 투입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외 제약사의 국내 지사에서 일하게 되면 해외 본사나 다른 국가 지사들과 일할 일이 많으므로, 영어의 실무적인 스킬이 중요하게 여겨지기도합니다.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
학교
일치

안녕하세요, 약학대학 학생님! 국내 제약 회사와 해외 제약 회사의 차이점은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규모: 국내 제약 회사는 대체로 중소기업 규모이며, 해외 제약 회사는 대기업 규모가 많습니다.

국내 시장 규모: 국내 제약 회사는 국내 시장이 작기 때문에 국내 시장에 대한 수익이 크지 않습니다. 반면, 해외 제약 회사는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수익을 올리기 때문에 대규모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경쟁력: 해외 제약 회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국내 제약 회사는 기술력 및 인프라 면에서 해외 제약 회사에 비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구 개발: 해외 제약 회사는 연구 개발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며,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기도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