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국제학부 대외 활동 고민

아직 진로는 결정하지 못했지만 우선 여러 활동을 통해 경험을 쌓아보려고 합니다.
국제학부 학생에게 특별히 추천하는 대외 활동이 있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대내외 활동, 전공 프로젝트 상세내용 관련 질문들여요
개조식으로 적어야 가독성이 좋다는 말을 이제야 들었는데 지금까지 이력서에 가독성이 좋게 하려고 노력했지만, 개조식으로 적진 않았습니다. 혹시 다음과 같이 지금까지 작성했는데 문제가 될까요..? 예시) x명 중 제 x저자/x을 개발하여, x%을 달성했습니다. x,x,x,x 등을 수행했습니다. 지금까지 다 이렇게 적었습니다 ㅜㅜ

Q. 퇴사 거절 당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하나요?
중견기업에서 다닌 지 1년 조금 넘은 20대 중반 신입사원입니다. 몇 개월 전부터 퇴사를 고민하였습니다. 직장 내 여직원들 상대로 성희롱적인 발언, 주말 낚시, 젊은 여직원만 불러서 주말에 점심식사, 직무가 맞지 않았고, 매일 울면서 출퇴근하고 결국 정신과상담을 받고 약까지 복용 중입니다. 하지만 안정적인 수입이 저에게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다, 아직 하고싶은 직무를 찾지도 못하였고, 중견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을 지에 대한 불확실성이 점점 커져, 이직 전에 퇴사를 하기가 너무 너무 두려웠습니다. 이직하고자 서류도 넣어보았지만 실패하였고, 이에 더더욱 퇴사가 고민되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의 설득 끝에 퇴사를 결심하여 어렵게 상사께 말씀 드렸으나, 돌아오는 답변은 '이것도 못버티면 안된다'는 식의 가스라이팅 적인 말과 '한동안 지켜보고 다시 결정하자' 라는 퇴사 거절 답변이었습니다. 힘도 자존감도 다 잃은 저는 그저 그 말을 받아들일 수 밖에 없어 고민입니다. 전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Q. 현재 네트워크 관련 취준하면서 공부중입니다.
현재 스펙은 지거국(부경전충) 전자 3.5 졸업 97년생 오픽 IM1 8월에 정보통신기사 실기 , 네트워크 관리사2급 필기 현재 정통기실기와 CCNP Portable Command Guide 원서 보면서 공부중입니다. CCNP Portable Command Guide 한번 훑고 덤프구해서 enterprise따려고 합니다. (시간이 된다면 리눅스마스터도) 네트워크 엔지니어 하고싶은데 이렇게만 하면 괜찮을까요? 더 해야할것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