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국회 인턴 관련해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4학년이지만 무역/마케팅/해외영업/외무영사직 등 정확한 진로 분야를 정하지 못한 학생입니다.
저는 교내활동(기관동아리, 수상 등)은 충실히 했지만, 대외활동 경험은 없습니다.
그래서 불안해 하던 와중 이번년도 7월달에 국회 의원실에서 인턴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국회 인턴 자체가 이점이 커 '금턴' 이라는 말이 있듯이, 대외활동 경험은 없지만 국회에서의 인턴 경험이 향후 사기업에서 취직을 할 때 도움이 될 만한 요소인지. 아니면 이 인턴이 끝난 이후 더 제 진로에 맞는 실무경험의 인턴을 해야할 지 고민입니다.

+ 교환학생을 4학년이어도 가려 하는데 제가 욕심이 많아 해외봉사도 하고 싶습니다.
시간을 허비하는 것일지 빨리 취업을 준비하는게 맞을지 걱정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일단 어려운 두개의 전공중 하나를 나오면요..
학부 학점은행제 기계공학과, 학부 학점은행제 전자전기공학과 는 어려운 전공에 속해서요.. 일단 위에서 언급한 두개의 전공 중 하나를 나오게 되면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독일,영국,미국등등의 공과 대학원 화학공학과 지도교수님이 높게 평가해서 연구실 입학 허가를 받는게 비교적 어렵지 않다고 생각 하는데 맞나요? (참고로 저는 학부 학점은행제 화학공학과 진학이 불가능합니다..)

Q. 심리학과 진로 고민
심리학과를 전공하고 나서 어떤 진로로 나아갈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심리학과 다른 분야의 융합을 한다면 어느 분야들과의 융합이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기업 내에서 심리학을 전공한다면 어떤 직무를 담당할 수 있을 지도 궁금합니다.

Q. 비영리단체 대외협력팀
비영리단체 취업을 준비 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관련 단체들을 지원하는 업무를 주로 보조하고 있고, 가고자 하는 재단은 교육 프로그램 기획 / 대외협력 분야 모집 중입니다. 유관단체 협력사업을 한다는 점에서 제가 한 인턴 활동과 비슷하다고 생각해 기획보다는 대외협력으로 지원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대외협력팀 업무에 대해 알아보면 보통 영리단체의 경우만 나와서 정보를 얻고자 여쭤봅니다. 비영리단체의 대외협력팀은 주로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