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기계전공자 전기기사

기계 전공으로 회사 생활하면 50대까지는 다닐 수 있을거 같은데, 그 후에 정년 및 희망퇴직하고 나면,,,솔직하게 재 취업은 힘들고,,,, 시설관리직이나 경비원 또는 기능직이 최선인데,,,,

제가 몸치라서,,, 시설관리직은 보니까 전기기사가 필수라서....

먼미래 20~30년 후에도 전기기사가 대우 받는 시대가 올 까요??
전기기사 따는게 나은지,,,아니면 희망퇴직 참고,,정년 채우고,,, 통장 잔고로 버티면서,,,알바 및 경비원처럼 몸 덜 피고한 (시설관리직이 은근 몸 힘들때는 힘들다고 해서) 일 하는게 나은가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반수 대학 학점
1학년을 마치고 운 좋게 다른 대학 1학년으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이력서를 작성할때 옮기기전 학교 학점이 좋아서 적고 싶은데 그러면 마이너스 일까요….? 반수 내용은 안 적는게 좋다고 들은 기억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Q. 현대엔지니어링 한화파워시스템 효성중공업 어디가 좋을까요?
현대엔지니어링 한화파워시스템 효성중공업 이 중에 어디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직무는 설계파트로 비슷할 것 같고, 근무지도 집에서 걸리는 시간이 비슷해 큰 차이없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좋다고 생각했는데 산업의 불안정성과 해외 출장이 걸리고, 한화파워시스템은 정보가 너무 없어서 또 걸리고, 효성중공업은 안좋은 평이 많아서 걸리네요. 멘토님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Q. 인턴 이력서 오기재 합격취소?
안녕하세요. 모 금융공기업의 인턴 면접 합격 후 증빙 서류 심사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증권사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경력을 직위를 인턴으로 썼다는 걸 발견했습니다. 경력기술서에는 똑바로 아르바이트라고 썼고, 면접에서도 면접관님이 '알바 오래 하셨네요?'라고 하셨는데 이 부분이 합격 취소로 이어질지 궁금합니다. (일단 증빙서류 내는 과정에서 발견해서 인사팀에 전화해서 이 부분에 대해 알린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