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기본급,연봉 관련 질문 드립니다.

이직 시에 보통 전회사 기준 %로 올려서 전직장 연봉이 중요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1. 이직 시 기준이 되는 것이 연봉이 더 중요한건가요? 아니면 기본급이 중요한건가요?

ex) 연봉 3600 기본급이 180 ---- 연봉 3300 기본금 200 일 때
이직 시 어느 쪽이 더 유리한가요..?

2. 연봉 3600에 기본급이 180 이하이면 낮은편인가요?

3. 정기 상여금, 특별 상여금, 제수당 중에 고정급 무엇인가요?

4. 기업에서 기본급을 낮추고 상여를 높여서 월급을 올리는 경우가 있던데 왜 그런가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공기업 고졸전형 사무직
고졸전형으로 사무직을 준비하고 싶은데 어떤 스펙이 필요할까요? 전 인문계를 나와서 스펙이 딱히 없습니다.. (내신 2점대였지만 이건 별다른 도움이 되지 못한다고 들었습니다) 지금 9급을 붙고 발령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인데 발령이 난 후에는 평생 여기에 안주하며 살거 같아서 나중에라도 공기업에 도전해볼 수 있도록 필요한 스펙을 미리 준비해놓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 공무원으로 일했던 경력이 공기업에 지원하는 데에 도움이 될까요?

Q. 임베디드 개발 미래가 어떤가요?
현직자들 생각이 궁금합니다. 임베디드 어떤가요?

Q. 생산기술연구원 현장실습을 위해 SPTA 공정 실습을 포기하는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현재 재학 중인 대학에서 신소재공학을 전공하며 본교에서 진행하는 반도체부트캠프사업에 참여중입니다. 하계 방학 동안 부트캠프 사업을 통해 반도체 공정 실습( SPTA 반도체소자 제작 및 특성 분석(심화)과정)에 신청한 상태입니다. 해당 강좌는 6/3일까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후 취소 불가) 그런데, 교내 현장실습 연계 시스템에 "생산기술연구원 전자부품 표면처리연구소"에서 반도체 공정에 쓰이는 CVD, PVD, 표면분석기기 6개월 현장실습 공고가 올라왔습니다. 해당 지원 결과는 6/10에 나와 현장실습 지원을 위해서는 신청해둔 SPTA 공정실습을 포기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안정적으로 SPTA가서 공정 실습을 하는 것이 좋을지, 붙을지는 모르지만 좋은 경험을 위해 연구원 실습에 도전하는게 좋을지 고민이 많아서 질문드립니다.. 지난 겨울 명지대에서 진행한 반도체 공정실습에 참여 하였고, 졸업 후에는 전력반도체 생산기업에 1년간 인턴으로 활동 예정입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