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길을 잃었습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부산 거주 2년제 자동차과 졸업 3.62/4.5

경력 무

산업안전산업기사
위험물산업기사
기계정비산업기사
가스산업기사

현재27입니다

교통사고로 양손을 재활하고 현재 취업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생산직을 목표로 준비 하였으나 이제는 교대근무가 무리가 될듯 하여 다른 직무로 방향을 보고있습니다.

어떤 직무로 무엇을 준비 하여야 할지 현실적인 조언 한번 부탁드립니다.

답변 9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기본적으로 다양한 인재상을 갖추기 위해서는 기술 능력과 사고력을 기반으로 하는 직무가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과 사고력을 갖추기 위해 학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정보기술: 소프트웨어 개발, 네트워크 관리, 데이터베이스 관리 등
2. 기계/전기: 로봇 개발, 자동화 시스템 설계 등
3. 생명공학: 바이오시뮬레이션, 바이오엔지니어링 등
4. 재료공학: 고분자 재료 개발, 신소재 개발 등
5. 화학공학: 에너지 저감 기술, 생산설비 관리 등

위와 같은 분야는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면서 전문적인 기술과 사고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재상을 갖추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기업이 인재를 고용할 때 이러한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이 있다면 더 나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직무를 위해 다양한 기술과 사고력을 갖추기 위해 학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저는 안전이 어떨까 생각이 됩니다. 요즘 ESG 및 중대재해법으로 인하여 안전이 많이 강화가 됨에 따라서 안전인력이 귀한 상태입니다. 자동차학과 이시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안전 업무를 하실 수 없는 상태가 아니라 생각합니다. 산업안전기사, 위험물산업기사 자격증이 안전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자격이 충분하시다 생각합니다.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기사 자격증이 많고 충분히 생산직 취업에 유리한 입장이라고 보입니다. 일단 대기업 채용에 집중하시고, 지역 내 우수 중견기업까지 바로 지원하십시오.


D
Dreamhigher
코차장 ∙ 채택률 98%

산업안전기사나 위험물 기사가 있으시니 안전쪽 내에서 위험물 취급 관련 담당자로 취업하셔도 충분해 보입니다. 회사에 따라서 교대근무를 하긴 하지만 현장직처럼 체력을 많이 쓰는 포지션이 아니기 때문에 무리 없을 것 같구요. 폐기물처리기사도 있다면 전반적으로 환경쪽이 맞는 것 같습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품질 시험 관리원, Cad 도면 작성 전문직, 안전 ISO 규격작성원, 대기수질검사원 등은 교대하는 직종도 아니고 사무실에도 있거나 합니다.아니면 PLC 배워서 HMI 만지는 오퍼레이션도 교대는 없습니다. 자소서로 지원해 보시기 바랍니다.


s
stopdochillin
코상무 ∙ 채택률 60%

타 직무도 생각해보고 국비교육 계속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
Sk48284
코과장 ∙ 채택률 84%

지원자님 spec으로 일근으로 근무하실 수 있는 포지션도 많습니다. 꼭 생산직만 취업할 수 있는것이 아닙니가. 대기업 제조업 회사들의 품질 관리 포지션이 대개 그러하죠. 품질관리/시험원/생산관리원/ 등등.. 대기업 채용 사이트를 보면 관련 잡 오프닝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3%

고생이시네요
산업안전쪽 많이하셨으니
환경안전, 산업안전, 작업환경안전관리, 중대재해법 등 관리하는 안전분야로 하세요


J
JSL
코차장 ∙ 채택률 72%

1. 진학
- 2년제를 업그레이드 하여, 4년제 혹은 대학원 진학하면, 관리직, 설계나 개발로 진로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2. 공무원 준비
- 9급부터 준비하실 수 있어요. 자격증 가산점도 확인해보세요.

3. 완치 후 입사
- 시간이 좀 걸리지만, 가능한 방법입니다. 혹시 장애 판정을 받으셨다해도, 장애 우대가 있으니 활용하셔야 합니다.

상황이나 부상 정도를 잘 몰라 간단하게 큰 그림으로 조언드렸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