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대기업, 중소기업 / 경영지원

Q. 내성적인 성격 때문에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스스로 생각하기에도, 그리고 남들이 보기에도 다소 내성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행동하기 전에 항상 생각을 많이 하는편이라 대학생활 때도 도전보다는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자는 마인드로 살아왔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아르바이트나 동아리 경험, 공모전 수상 등 경험이 부족한 것 같아요. 그래도 인턴이나 학교수업때 했던 활동들로 자소서를 채워나가고 있긴한데, 이런 성향이 자소서든 면접이든 인성검사든 드러날까 너무 걱정이 됩니다. 면접을 연습하긴하겠지만 굳은 표정이나 수줍음을 타는 제스쳐, 말투 등을 보면 티가 나게 마련이니까요ㅠㅠ
아무래도 기업은 외향적이고 적극적인 분들을 선호하다보니 요즘은 제가 취업을 하면 안되는 사람이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어 잠을 못이룰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내성적인 성향이 기업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있을지, 특히 피해야할 직무나 강점을 보일만한 분야가 있을지 여쭤보고싶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