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해외영업 스펙 여쭙니다
안녕하세요, 해외영업 직무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현직자분들께 질문이 생겨 글 남깁니다.
중경외시 비상경
토익 965
토스 AM(180)
Delf B2
한능검 1급
국제무역사1급, 무역영어1급 올해 취득 예정
-연합뉴스 국제뉴스부 6개월 인턴 경험
-캐나다 어린시절 6개월, 프랑스 교환학생 3개월(코로나), 어학연수 6개월
콘텐츠IP 수출 쪽 직무 희망했기에 그쪽 분야 스타트업에서 두달간 인턴을 하다가 그만두고, 해외영업 직무로 이번 시즌에 전환했습니다. 그런만큼 해외영업 경험이 전무한데 1) 회사규모에 상관없이 해외영업 인턴을 해보며 직무경험을 쌓는 것이 좋을까요?(나이가 적은 편은 아닙니다ㅜ)
2) 국제무역사 자격증과 Dalf c1 시험날짜가 공교롭게 겹치는데 어떤 시험을 응시하는 편이 나을까요?
Q. 공시생에서 해외영업
4학년 1학기를 마치고 휴학중인 25살입니다.
저는 행정학을 전공하며 지금까지 공무원이라는 진로를 목표로 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안정성과 신분 보장이라는 이유만으로 이 길을 선택한 것이 아닌지 스스로에게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제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을 찾기 시작했고, 진취적으로 성과를 내며 어학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해외영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배워온 학문이 해외영업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 보니,
관련 직무 경험도 부족하고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한 상태입니다.
저의 장점인 어학 능력은 분명 도움이 되겠지만, 영업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휴학중인 제가 당장 무엇부터 해야 할까요?
현재 가진건 토익975, 컴활1급뿐입니다. 자격증, OPIc과 같은 정량적 스펙을 채우고
하루빨리 중소기업 인턴/계약직이라도 경험하는 것이 좋을까요? 강소~중견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해외영업/영업 직무 SAP
안녕하세요.
바이오/제약 해외영업 또는 영업직을 꿈꾸는 취린이 입니다.
해외영업이나 영업 직무에 있다가 해외 사업 전략 쪽으로 가는것이 저의 최종 목표인데요, 제가 첫 취준이기도 하고 모르는점이 많아 여쭤봅니다.
현재 외국계 회사에서 영업지원로 포지션이 있는데, SAP (sales order 입력)이 담당업무중 하나라 좋은기회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1. SAP다룬 경험이 있다면 바이오/제약 기업에서는 대우를 해주나요?
2. Sales Order입력 업무로 SAP를 얼추 배울 수 있는지 궁금해여
3. 해외영업/영업 직무에서 SAP사용하는지, 그리고 경험자를 좋아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