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기업 계열사 vs 중견기업 질문드립니다.

현재 현대E&T라는 대기업 계열사에서 조선설계 직무로 근무중인데 평소에 관심있던 회사 채용공고가 떠서 질문드립니다.

1.현대E&T 대기업 계열사 조선 설계 직무로 9개월째 근무중. 사원수 1200명 매출액 700억 계약연봉 4100 성과포함 4600 연고지X AM프로그램 사용하여 추후 경력직으로 이직 시 어려울 것으로 예상.

2.자동차 중견기업 자동차 설계 직무. 사원수 300명 매출액 1500억 계약연봉 4500(성과금 제외) CATIA 및 Auto cad 사용 연고지 o 추후 경력직으로 이직 시도도 수월.

이와 같은 고민중인데 멘토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생산기술 직무를 희망중인 전자공학과 4학년입니다.
현재 데이터 관련 자격증(SQLD, 빅분기)과 스마트팩토리 프로젝트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직무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도 모르겠고, 알아보면 알아볼 수록 전자공학과에는 적합하지 않은 직무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생산기술 직무에도 전자공학적인 부분이 필요하다는 말도 듣고 직무를 희망했으나 생산기술에 대한 역량을 어떤 것을 길러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CAD나 PLC부분은 비전공자와 다름이 없는데 지금이라도 시작해야 하나 고민도 많습니다. 또 생산기술직무 쪽 인턴도 찾기 힘든 시점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생산기술 직무를 조금 내려놓고 대학연계로 인턴쉽(전자기기 회로 제작 및 테스트직무)을 일단 하면서 여러 직무를 접해보는 기간을 가지는 게 맞나 생각이 듭니다. 사실 4학년 2학기에 들어가면서 조금 늘어지는 경향도 있고, 오픽에 너무 오래 시간을 뺏기는 것 같아 뭐라도 해야지 라는 마음도 있는 것 같습니다. 희망 직무가 다르더라도 인턴십을 하는 게 맞을까요?

Q. 복학생 공부 질문이요
제가 해양공학과 2학년 끝냈고, 내년에 3학년 복학 예정인데 연안공학쪽으로 갈려고 합니다. 남는 기간동안 어떤 과목을 복습하는 것이 좋을까요? 공업 수학, 일반물리 이렇게 좋을까요?

Q. 효성 중공업 직무
이번 효성 중공업 공채에서 초고압 변압기 시험 직무에 지원을 하려고 합니다. 어떤 일을 하는 직무이고 필요한 역량은 어떤 것인지 선배님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