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기업 전공면접 시그널 질문

기업 면접을 태어나서 처음 해봤던 터라 이번 면접을 잘 본 것인지 몰라서 질문 드립니다.

우선 1:4로 진행되었으며, 발표를 시작하고 난 뒤 모든 면접관분들께서는 제 PT 발표 자료만을 계속해서 봐주셨습니다.

발표가 끝나고 질의응답을 위해 자리에 착석하여 전공 및 이론에 대한 질문보다는 인성적인 질문을 받았고, 환경이 다를 텐데 잘 적응할 수 있는지 혹은 적응한 경험이 있는지? 그리고 본인이 개발했던 기술(제품)이 상용화되면 어떤 문제가 발생할까요? 이 정도의 질문이었습니다. 이후, 면접 마지막 즈음에, 가장 직책이 높아 보이시는 두 분이 웃으시면서 근 10년 동안 이렇게 깔끔하고 핵심적인 내용만 잘 간추려진 발표자료는 오랜만에 보신다고 칭찬해주셨고, 전공 면접이었지만 사실상 알고 지냈던 직장 상사분들과 이야기하고 나온 편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러나, 나머지 비교적 젊으신 2분께서는 질문은 해주셨지만, 계속 무표정으로 계셔서 제가 면접을 잘 본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ㄴㄷㅅㄴㄷㅎㄷㄴ
ㄹㆍㄴㄱㄴㄴㅅㆍㅎㄹㅌㅁ ㅇㄹ그. ㅅㆍㄱㄴㅆ

Q. 토익스피킹 IM2
제약 품질보증 QA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토익 준비하며 점수가 안나와 토익스피킹으로 갈아타 한달 동안 준비해 IM2 120점을 받았습니다. 사실 보통 130점을 받길래 130을 목표로 잡았었는데 목표보다 낮아 다시 볼지 고민중입니다. 토익은 아예 다시 준비할 생각없고 토스는 다시 볼 의향 있습니다. 토스 IM2는 어느 수준에 해당하나요? 이력서에 쓸 수 있는 정도인가요?

Q. 문제가될까요..
일반병원 재무팀으로 이직한지 16일차입니다.. 근데 급여에대한 현타와 연장근무도 인정안해준다하고 주말에 봉사를 해야한다는 식으로 말하더라구요.. 지금 인수인계를 받는데 사람들은 진짜 다들 좋아서 괜찮지만 복지와 업무량이 계속 아닌거같다는 생각이들어요 세후 200인데 제가 2022년에 제조업에서 받은 급여보다 작아요.. 이제 인수인계 해주는 선생님이 10월에 그만두면 부서장이랑 저랑 둘이서하는데 제가 길어야 12월까지 버틸 수 있을거같아요.. 지금이라도 그만둔다고 하는게 맞을까요? 만약 내일 말하면 30일 채우고 퇴사하라고 할까요 아니면 바로 그만둘수있게해줄까요 근로계약서는 작성했지만 아직 4대보험 신고는 안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