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기업 토익, 오픽 격차가 커서 고민입니다

4년제 수도권 공과대학 4학년 막학기 재학중입니다.
토익 현재 730점이고 오픽은 IH이며 공정관리 직무 지원하려고 하는데
토익이 너무 낮아서 굳이 적어야하나 고민중입니다.
토익을 안 적자니 없으면 안될 것 같은데 너무 낮아서 도히려 마이너스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 현직자 분들 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경력사항을 잘못기입했습니다
제가 서류를 합격하고 자격증과 경력사항쪽을 보지 않았기 때문에 면접날 채용감독하시는 직원분께 제 증빙서류를 제출할때 그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24년 2월인데 연도를 23년 2월로 기입하여 1년이 차이가 납니다. 채용감독님께서는 부서에 보고는 하겠지만 이런 상황이 자주 있는일이니 그렇게 걱정안하서도 된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하지만 불이익은 당연히 있겠죠..? 머리가 복잡해지네요..

Q. 물리학과
저는 물리학과 학생입니다. 최근 미래에 대한 고민이 많아졌습니다. 학부 졸업 후 취업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대학원 진학도 큰 부담으로 느껴집니다. 혹시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가요? 여러분의 경험이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Q. 데이터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서는 백엔드개발자로 취업한 후 직무를 전환해야 유리한가요?
안녕하세요. 데이터 엔지니어를 목표로 취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곳저곳 알아보니 신입으로 데이터 엔지니어가 들어가기 어렵다고 해서 백엔드 개발자로 들어가 직무 변환을 하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그래야 데이터 엔지니어로서 일을 할 때 흐름을 잘 알고 이해하기 쉽다고 들었습니다. 아직 두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몰라 질문드립니다. 1. 두 직무가 공통된 부분이 있는지 백앤드로 시작해도 나중에 또 별개로 공부를 더 해야하는 건 아닌지 2. 현재 '데이터엔지니어' 부트캠프가 없는데 '백엔드' 나 '데이터분석' 부트캠프로 시작해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부트캠프가 나올 때까지 공부를 하면서 기다려야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