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기업 파견 프리랜서 파트타이머

대기업 파견 프리랜서 AE 파트타이머 제안이 왔는데 사람 채용에 급급해보이고 면접도 기본적인것만 물어보고 바로 합격이라고 하더라고요..? 4대보험 안되고 인턴 경력이 아닌 파트타임 프리랜서로 대기업에 파견되서 협업하고 일 배우는 느낌인데 해도 괜찮을까요 ㅠ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대기업 파견 프리랜서로 일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다만, 파트타임 프리랜서로 일할 경우 4대보험 등의 가입 및 적용이 어렵기 때문에, 보험 및 급여 등에 대해서는 상세한 계약 내용을 확인하고 계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네 그래도 대기업 파견되어 협업되는거면 경력 인정되시고 업무 익히기 좋으실 듯합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파견직이라도 계약직이면 해당 회사의 증명 서류가 나올텐데 파트타임은 증명서 발급 안될수 있으니 나중에 4대보험,증명서로 실제 근무핸걸 증명하기 매우 어려울수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조직사회를 경험하고 대기업의 프로세스를 경험해볼 수 있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파트타임 프리랜서 이므로 업무를 하시다가 맞지 않아 그만두는데 제약도 없어보이고요.
업무를 배우기 위해서라면 경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일을 배우시는데에는 해당 경험이 좋으실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인턴과 같은 스펙업을 원하신 것이었다면 비추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이력서에 인턴경험을 명기를 하기 위해서는 증빙서류가 필요한데 멘티분의 경우에는 이런 증빙서류를 제출을 할 수 없는 경우라서 자소서에 적을 정도만 되지 경력으로 인정을 못 받습니다.


두두리리
코차장 ∙ 채택률 70%

안녕하세요.
파견직이라면 그렇게 추천 드리지는 않지만 직무를 경험해보고 장기간 하는 일이 아니라고 하면 해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4대 보험이 안되니 아르바이트 한다고 생각하시고 너무 오래는 하지 마세요!
그리고 일단 다녀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기 전까지는 거기가 어떤 회사인지 어떤 일을 배우는지는 모르는 거니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