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기업 프라이드 vs 실질적 연봉

안녕하세요 현재 분류상 대기업, 실질적인 네임밸류나 조직 분위기는 중견 정도인 회사에서 근무중인 사람입니다.
현재 이직을 준비중인데 그정도면 그냥 만족하고 다녀라 라는 말을 꽤 들어서요,
예를 들어 흔히 (이름 대면 알만한) 대기업이 계약 연봉 자체는 현 직장보다 일부 높지만 현금성 복리후생비나 성과급 등을 도합했을 때는 현 직장의 영끌 비용이 대기업 영끌 원징보다는 더 높습니다. (성과급이 좀 센 편입니다.)
이 경우 실질적인 봉급 자체가 높지 않다면 이직에 성공했다고 해도 후회할 가능성이 클까요?

커리어상으로 대기업 네임밸류가 실제 제가 현직장에서 적지 않게 받는 연봉보다 가치가 있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포트폴리오 게시
컴공 대학교 4학년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제가 백엔드에서 임베디드로 방향을 바꾸었는데 포트폴리오에 1개를 제외하고 다 백엔드인데 혹시 넣어도 되나요 백엔드는 완료가 되었지만 프론트엔드가 완벽하지않은 프로젝트들이 있는데 이거는 넣어도 될까요 현재 계획 중인 것은 임베디드 1개(간단), 인턴 1개, 기여율 30,40 백엔드 프로젝트, 기여율 60% 백엔드 프로젝트인데 넣어도 될까요?

Q. 미분적분학->선형대수학, 확률과통계->공업수학 이런 순서대로 공부하면요..
공대 저학년때 대학수학 과목들을 공부하는데요.. 제가 알기론요.. 미분적분학->선형대수학, 확률과통계->공업수학 이렇게 공부하는걸로 아는데요.. 일단 미분적분학을 다 공부하면 선형대수학, 확률과통계 공부가 수월해지고 그 다음에 선형대수학,확률과통계를 다 공부하면 공업수학을 공부하기가 수월해진다 는게 제 생각인데 맞나요?

Q. 근로계약, 연봉 등
안녕하세요 이번에 반도체기업 합격하고 입사 기다리고 있는데, 원래 연봉이나 근로계약은 입사하고나서 작성하나요? 그리고 직무마다 건강검진을 안할수도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