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졸이 영어 없이 취업 가능할까요?

대학 졸업하고 6개월 지났습니다
기계공학과 나왔고 학점은 4점대 인데 토익이 없습니다

수능영어 9등급에 평생을 영어랑 담 쌓고 살다가 졸업하고 나서야 깨달았습니다
영어 없으면 아무데서도 서류 조차 통과시켜주지 않는다는것을....

6개월째 토익만 하고 있는데 도저히 답이 안보입니다
이게 진짜 사람이 할 수 있는 건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제는 스트레스 때문에 기절해서 응급실까지 갔다 왔습니다......
제가 해온 모든게 다 물거품이 되어 버릴 것만 같아서 견딜수가 없습니다...

영어 없이도 취업할 수 있는 길이 있을까요
4천만 줘도 절 하면서 일할수 있는데...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간단한 답변은 불가능합니다. 영어는 기본적으로 많은 기업들에서 필수 자격요건으로 요구합니다. 그러므로 영어를 없이 취업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모든 기업들이 동일하게 영어를 요구하는 것은 아니므로, 다양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역량과 경력을 잘 활용하여 취업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토익 점수가 없더라도 자신의 영어능력을 토대로 대체 자격증을 통해 취업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K
KAI멘토
코상무 ∙ 채택률 80%

영어 기준이 없는 회사라면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최저 기준은 맞추는 편이 좋을 수 있으며 토익이 아니라 토익 스피킹이나 오픽이 상대적으로 점수가 좋게 나올 가능성이 있으니 방향을 바꿔보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채택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영어를 보지 않는 기업도 있겠지만 신입 지원시 대부분의 회사가 영어점수를 기재하는 란이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많고 어려움이 많으시겠지만 최소한의 영어점수는 만드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어학 점수가 없을 경우 지원 가능한 회사가 많이 줄어듭니다. 서류를 제출하는 횟수만큼 취업확률이 올라갑니다. 지원가능한 회사는 많을 수록 좋습니다.
토익이 너무 어려우시면 스피킹 쪽으로 취득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비슷한 암기라도 단시간에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고 시험간격도 짧아 점수 취득에 유리합니다. 토익을 공부하셨으니 토익스피킹을 시도해보세요.


채택
크라운산도_크림맛
코상무 ∙ 채택률 73%

공대시다보니깐 중견기업 정도 눈을 돌리신다면 영어성적이 필요하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차라리 멘티님의 강점을 다른곳에 집중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충분합니다! 힘내세요!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중소의 경우에는 영어를 보지 않는 곳도 있지만 중견이상의 경우에는 영어를 보지 않는 곳이 거의 없습니다. 토익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스피킹쪽으로 돌려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됩니다. 요즘에는 토익을 보지 않고 스피킹만 보는 곳도 많기 때문에 저는 토익 스피킹 둘중에 하나를 해야한다면 스피킹이 더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채택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영어 없이도 충분히 취업이 가능하십니다.

기본적으로 대기업은 힘듭니다. 대기업의 경우 영어가 필수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중견이나 중소의 경우 영어성적의 제한이 없는 기업이 종종있기에 이런 기업에 넣으면 될 것 같네요.

연봉 4천까지는 조금 힘들어도 경력이 쌓인다면 4천은 금방 넘을 수 있습니다.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고 천천히 준비해보세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채택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오히려 토익보다는 오픽을 중심으로 영어 말하기 점수 만드시는게 시간상이나 스트레스 면에서 훨씬 더 적합한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오픽 진짜 영어 단어도 겨우 말하시는 분들 IM2까지 받아서 원서 지원할 수 있는 수준으로 만드는거 한달이면 됩니다. 고득점 목표로 하시는거 아닌걸로 보이니, 오픽 준비하셔서 빨리 점수 만들고 원서 넣으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