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학원 입학 후 취업시

대학원 입학 후 취업시 대학원 학벌이 중요하지 않나요?? 석사까지의 이야기입니다! 물론 석사까지했을때 학사때 학교를 더 보는것은 알지만 그래도 석사때 더 좋은 학교를 가면 더 좋게보지 않나요??
어디서 오히려 좋은 대학 갔다가 학벌세탁한다는둥 자대를 버린다는둥 안좋게 볼거라는 사람이 있어서요ㅠㅠ
석사까지만 하고 연구직으로 일자리를 얻을 계획입니다!
최고의 목표는 계약학과에 들어가서 바로 취업까지 되면 좋겠지만 계약학과 들어가지 못하더라도 자대보다 spk까지 안되더라도 ist가는게 취업면에서 낫지 않을까요....??
취업면에서 어떻게 보실지 궁금합니다ㅠㅠ

답변 4
멘티935552

대한민국 학벌의 기준은 학사입니다.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오히려 좋은 대학 갔다가 학벌세탁한다는 둥.." 이렇게 조언하신 분이 있다면 앞으로 그 분 말은 절대 귀담아듣지 마세요.
좋은 대학원은 좋은 교수님과 좋은 연구설비 그리고 좋은 연구실 선배로부터 기인합니다. 3가지 모두 가지는 대학원은 우리가 말하는 서카포와 연고, ist정도가 해당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미래를 위해서라면 당연히!!!! 저 학교로 가야합니다. 학벌세탁? 자대를 버린다? 다른 대학원을 택한다고 하여 어느 회사 면접관이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자대에 잔류하는 패배자들이 그렇게 탓할 뿐입니다. 절대 자대에 남으라는 말에 혹하지 말길 바랍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4%

석사 학벌도 당연히 중요합니다.
최종학력기준이라 석사 졸이시면 결국 석사 학벌이 가장 큰 기준입니다.
석사를 좋은 대학으로 가는걸두고 학벌 세탁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1도 없으니 걱정마시구요.
취업면에서는 석사 연구과제가 실제 지원 기업에서의 티오와 연결되어야 할 부분이라 이건 솔직히 케바케입니다.


채택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중요한 것은 연구 실적입니다. 즉, 어떤 연구 과제를 하였는지, 연구과제의 성과(논문) 및 연구과제가 지원한 회사와 관련이 있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물론 학벌도 중요하지요. 다만, 동일한 연구 실적이라면 그 이후 학벌을 보는 것이기 때문에 좋은 학교에 가는 것도 필요하며, 대학원 진학을 단순 학벌세탁으로만 보는 경우는 별 의미없는 랩실로 갔을 경우만 해당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