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학원 vs 취업

저는 제약공학이 전공으로, 졸업 한 뒤 백신 공정 교육/실습을 듣고 국가기관(동물질병 검역,연구,백신 개발)라는 곳에서 인턴을 하고있습니다.

인턴을 하며 "바이오","공정 개발"이라는 직무로 가야겠다는 생각이 확고해진 것 같습니다. (최적 배지 확립, 세포주 개발쪽 등 배양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공정개발 관련하여 찾아보니 조건이 석사 이상이 많아 고민이 있습니다.

대학원을 가려고 찾아보니, 세포 배양쪽으로 공정개발만 하시는 교수님이 많지 않은 것 같아 대학원을 가야 할지
아니면, 바이오 생산/제조 회사(배양 파트)에서 경력을 쌓아 공정개발 직무로 이직하는게 좋을지 의견 여쭤보고 싶습니다.

관련하여 현직자분들이나 경험이 많으신 분들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물류 해외경험
현재 헝가리에서 포워딩 직무 수행중인데 나중엔 웨어하우스 쪽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국립대 물류관리사 자격증 밖에 없는데 해외인턴 경험이 취업할 때 많은 도움이 될까요? 적어도 자격증 몇 개 더 따는 것 보다는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이 회사 다니던 분도 대기업으로 갔고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Q. 대학원 자퇴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원 석사 1학기차가 끝나갑니다 한학기는 학석연계라서 총 1년동안 연구실 생활을 했습니다. 현재 저희랩은 배터리랩이지만 교수님은 이에 대해서 잘 모르십니다. 최근 전고체 관련을 시작했는데 이와 관련된 사업을 따오시느라고 시작한지 3개월도 안된 1단계 시작한 저희에게 6단계까지 예상 수치며 가짜로된 수치를 만들어서 사업 계획서를 따오시려고 합니다. 그렇다고해서 논문을 내주시는건 아니고 정년이 얼마 안남으셔서 계속 그돈으로 해외로 학회를 가시려고 하는 것 같고 이제까지 그러셨습니다 자퇴를 하고싶은데 교수님이 안시켜주시면 혹시 휴학을 하고 ist나 이런곳에 인턴을 하고 자연스럽게 자퇴하는게 괜찮을까요 ? 아니면 자퇴를 할텐데 자퇴를 한 사실을 혹시 인턴 지원했을때 경력으로 넣어야하나요 ? ㅠ ㅠ 불이익이 있나요?? 다른 연구실에서 물석사아닌 제대로된 석사생활을 하고싶습니다 지금 현재 저의분야에 박사가 아예 없고 교수님도 모르셔서 피드백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ㅜ ㅜ

Q. sk하이닉스 자소서
문항 중에 최고의 목표를 두고 도전한 경험과 결과를 써야하는 항목을 고민중입니다. 제가 2년간 약대편입시험을 준비하다가 안 돼서 복학했는데요. 이 부분을 써도 될지...고민됩니다. 쓴다면 도전이유, 어떤 식으로 공부했는지, 결과가 어땠는지, 실패 후에 무엇을 했는지, 얻은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쓰려고하는데 소재자체가 괜찮을지 고민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