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데이터분석가

Q. 데이터 분석/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진로

안녕하세요!
컴퓨터공학/산업공학 복수전공 중이며 이제 4학년인 26살 대학생(군필)입니다.
데이터 직무를 희망하고 있는데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경우 대학원 진학이 필수라는 의견이 많아 일단 데이터 분석 직무로 커리어를 시작하려고 합니다.다른 직무의 경우에도 해당 직무 역량+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지원자를 선호하고 있는 상황에서 순수 데이터 분석 직무를 지원할 때 어떤 부분에서 차별점을 어필할 수 있을까요?

1.전공과 관련된 다른 직무(ex.품질/생산관리/산업안전) + 데이터 분석 역량으로 지원하는게 현실적일지, 아님 데이터 분석 역량을 더 키워서 데이터 분석 직무로 지원할 지 고민입니다.
2..1년 휴학을 하고 현장실습 + 인턴 or 현장실습 + 교환학생을 생각 중입니다. 1년 휴학을 해서 위와 같은 경험을 한다면 메리트가 있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데이터 분석/사이언스 - 신입에게 바라는 점
실무에 근무하시는 분들로서 신입에게 바라는 경험/역량/성격이 있나요? 또는 어떠한 업무를 수행하면서 보니 계속 이 일을 하려면 이러한 경험/역량/성격이 중요한 것 같더라하는 점도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통계학과 석사, 데이터분석 직무
안녕하세요 :) 저는 서성한 중에서 경영학과 3-2를 마치고 4-1을 앞둔 학생입니다. 1학년부터 3학년까지 기획/컨설팅 직무에 맞춰 스펙을 쌓아왔습니다. 그런데 제가 컨설팅펌 인턴을 한 이후에 이쪽 직무에 적합한 사람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길을 알아보려고 하는데, 제 성향으로는 데이터분석 직무가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팀 단위로 매번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기 위해 회의하고, 이런 것보다는 혼자 이것저것 연구하고 공부하고 알아보는 편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지금이라도 통계학과 복전을 하고 학사를 취득한 후에 석사를 준비하려고 하는데, 준비하기 전에 현직자분들은 이 직무에 얼마나 만족하시는지 궁금해서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업무 강도, 워라벨, 보수, 대우 측면에서 골고루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Q. 이력서에 주석 달아도 될까요?
자유이력서 양식으로 이력서를 작성하고 있는데 지원하는 직무 특성상 최대한 자세하게 또는 보는 사람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적는 것이 좋은데 이 경우 문서 맨 아래 각주를 다는 것이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