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현대자동차 / 공업디자인

Q. 독일 디자인 에이전씨에서 국내 기업 이직

안녕하세요? 독일 베를린 운송디자인 에이전시에서 근무하고 있는 디자이너입니다.
주로 철도차량, 공공 운송기기 등을 디자인 및 기획하는 업무를 담당하며 Exterior 디자인 리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학은 베를린 미대를 나왔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한국으로 귀국을 하려 하는데 아무런 정보가 없어 답답하여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경력을 기술하자면 현대로템의 신형지하철 2호선, 우진산전 5,7호선 신형 지하철 336량의 외장디자인을 리드하였고 실내디자인 감독을 병행하며 PM의 역할도 병행하였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준고속 국내 철도차량 디자인을 담당 및 진행 중에 있으며 이밖에 유럽 전역에 운행 중인 트램, 전기동차, 모노레일 등을 디자인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경력직으로 이직을 하려 준비 중인데 매일 채용공고를 조회해도 새로운 공고는 없어 매우 곤혹스러운 상태입니다. 독일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하여 한국 시스템 정보가 너무 부족해 고민이 많습니다.

혹시 채용 공고 없이 디자인센터 임원분들에게 포트폴리오를 보여드려도 괜찮을지, 아니면 에이전씨에 입사하여 공고 조회를 계속하며 기회를 봐야 할지 고민이 되어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안으로 귀국하려 준비중입니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