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동아리명 정해야하는데 살려주세요 (반도체)

안녕하세요 고등학교 반 내에서 부들을 정해야하는데 제가 진로탐색부가 되었는데 도저히 생기부에 진로탐색부라고 쓰기가 조금 그래서요 ㅠㅠ 반도체공학과 갈건데 진로탐색부에서 바꿀 이름좀 추천해주세요ㅠㅠ 과학 부스같은거 열어서 친구들에게 체험시켜주는것도 생각하고있습니다! 이미 과학부가 있어서 과학부는 안됩니다 ㅠㅠ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기업 과제 내용을 자소서에 녹일 때 기업명을 밝혀도 되나요?
해당 과제를 하면서 진행했던 프로젝트 내용이나 느꼈던 점, 발전시킬 수 있었던 점 같이 저의 역량과 관련시켜 자소서에 써서 녹이고 싶은데 기업명이나 프로젝트 내용을 밝혀도 되나요..??? 어떤 식으로 표현해야 괜찮을지 문의드립니다. (참고로 기업과제 했던 기업과 자소서 쓰는 기업은 서로 다른 기업입니다!)

Q. 이직할 때 경력
지금 경력이 2년 반 정도된 직장인 입니다. 회사가 재무적으로 어려워서 전사원 희밍퇴직을 빋고 있어서 미리 이직을 준비하고자하는데 경력이 애매해서 고민입니다. 대부분의 경력은 3년차부터 뽑는데 2년 반이면 2년차로 계산하나요? 3년차로 계산하나요? 그리고 조건에 3년 이상의 경력으로 적혀있는 곳에는 가능하면 안넣는게 맞겠죠? 회사가 기울어져가는 속도가 예상보다 빨라서 조급해지니 이런 걱정을 하게되네요…

Q. 중소기업 입사 VS 중견, 대기업 준비 더 하기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올해 만으로 30되는 지원자이며 국숭라인 전기 전공 해 2월에 졸업했고 1군 건설사 목표인 지원자입니다. 개인사정으로 대학 입학과 졸업이 남들보다 조금 느린 상황이라 타 지원자들보다 나이가 조금 있는 편입니다. 대학 입학 전에는 비정규직으로 조금 일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러다 대학을 진학했습니다. 현재는 대기업 한군데, 중견 한군데 인적성 통과되어 1차 면접 대기중인 상황입니다. 그리고 매출 300억 정도 되는 중소기업 한군데 역시 최종면접 대기중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고민은 중소기업이 합격했을 때 그냥 입사하는게 맞을지, 올해 하반기를 마지노선으로 정하고 중견, 대기업 입사를 목표로 해야하는지 고민중입니다. 아무래도 제가 나이 때문에 현실적으로는 입사 후 중고신입으로 이직이 힘들 것이라 생각이 들기도 해서 그것이 조금 고민입니다. 주변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조언을 구하고는 있는데, 코멘토의 멘토분들께도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