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디지털 검증직(pi dv pd)과 full custom layout에 대해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1. 대한전자공학회에 논문제출(형식만 논문이지 사실상 보고서에 불과한 내용입니다..), 경험 등이 모두 아날로그 위주인데 이런경우에도
pnr직무나 dv직무 채용에 도전해도 좋은 인식으로 봐주거나 조금이라도 붙을 확률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 이러한 직무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과목과 툴을 공부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full custom layout과는 다르게 pnr은 접할기회가 쉽지않아서 경험자가 많이 없다고 들어서 실무에서 경험한다고 들었습니다.)
3. 최근 design verification (dv)직무의 중요성이 엄청나게 증가한다고 들었습니다. 혹시 pi pd직무와 비교했을때 pi pd직무는 경쟁력이나 수명이 많이 힘든지 궁금합니다.
4. pi pd dv 직무를 배우고싶다면 어느 경로에서 배워야 효율적인지 궁금합니다.
5. full custom layout과 pnr의 전망 비교와 이직유동성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Q. 이공계열 직무는 오픽 성적이 중요하지 않은가요?
안녕하세요. 취업 준비 중인 대학교 4학년생입니다.
이번에 스펙 정리를 위해 오픽 시험에 응시해서 AL을 받아왔습니다.
해외, 영업 등의 직무 외에는 오픽 요구치가 높지 않던데
(e.g. 삼전의 경우 최소 요구치가 IL 이상, 현차의 경우 IM2 이상 등)
이 기준치만 넘기면 그 이상의 점수는 메리트가 크지 않은 편인가요?
1.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기업에서 요구하는 기준치만 넘기면 그 이상의 점수는 메리트가 크지 않은 편인가요?
2. 토익 성적이 만료되었는데 성적을 갱신해두는 게 좋을까요?
감사합니다.
Q. 전자공학부 진로에 대한 고민
3학년 2학기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학점:4점대 중반
영어: 토익 800점대 토스 ih
이외에 실무와 연관된 경험이라고 할게 딱히 없습니다.
반도체 부트캠프 사업과 연계하여 교육 프로그램이나 현장실습 등을 통해 스펙을 만들고자 하는 계획은 있으나
현재 2학기 활동 중인 것 중에 내년 입사 지원 시 자기소개서에 녹일 수 있을 법한 활동은
내년까지 캡스톤 디자인 활동을 통한 회로 설계 경험과
마이크로파공학 팀 프로젝트를 하면서 HFSS 공부했던 것 정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고민 중인 것이 디지털 회로 쪽 전공 지식이 부족하다고 느껴 학기 중에 논리회로 복습과 베릴로그를 독학 하려고 하는데 이러한 방향성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