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랩실 인턴 6개월 vs 중소기업 인턴 6개월

삼전 기준 공정설계 원했습니다. 반도체 교육도 많이 듣고 실습도 했지만 공정과 관련된 직접적인 경험이 없는 게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인턴 2개 중 하나를 택해야 하는데요..

랩실은 뉴로모픽 시스템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연구입니다. 머신러닝쪽이고 디지털시스템설계와도 약간 관련 있습니다. 하지만 반도체 공정과는 거리가 멀고 그나마 디시설 회로설계 경험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해 희망을 품고 있습니다. 여기를 선택하면, 메인 직무가 공정보단 회설이 될 것 같구요. 학사 회설이라니..

2번째는 중소기업의 본딩엔지니어입니다. 반도체 공정에서 사용되는 부품 하나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인데요, 그 부품을 만들고 수리하는 데 필요한 본딩 작업을 하는 업무입니다. (후공정에서 와이어 본딩 이런 거 아닙니다). 면접관께서도 반도체 공정과는 사실상 무관하다고도 하셨고, 현장도 보여주셨는데 수작업이 대부분입니다. 성과를 내서 경험으로 추출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고졸~초대졸과 같이 일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복학생 공부 질문이요
제가 해양공학과 2학년 끝냈고, 내년에 3학년 복학 예정인데 연안공학쪽으로 갈려고 합니다. 남는 기간동안 어떤 과목을 복습하는 것이 좋을까요? 공업 수학, 일반물리 이렇게 좋을까요?

Q. 아르바이트 증빙서류 질문
안녕하세요 이력서에 아르바이트 경험을 썼는데 혹시 추후에 증빙서류를 제출하라고 하면 입금내역이나 단톡방 대화내용을 캡처해서 보내드리면 될까요? 교육봉사 아르바이트였는데 활동사진은 딱히 찍어놓은게 없습니다

Q. 대기업 대규모 채용
현차 포함해서 에쓰오일 sk 에서도 대규모 채용이 열린다고 들었어요 이번에 대규모로 26년까지 사람 몇만명씩 뽑으면 대규모 채용끝나고 당분간 신입공채 안 열리겠죠? 지금 대규모로 채용공고 올라오는 이유가 기존의 신입들이 빨리 들어와서 퇴사도 빨리하고 다른곳 이직하는 사람도 많고 처음 들어와서 가르쳐야하는 적응 기간동안 나가는 사람들과 기존의 계신 분들 정년퇴임 등의 이유일텐데 이번에 대규모 공채 끝나고 또 신입 공채 언제 열릴까요? 지금처럼 한 번 이렇게 뽑으면 다신 신입 공채 잘 안열리겠죠? 예전의 imf 처럼 될까요? 공대인데 여자면 더 메리트가 있을까요? 현차랑 sk 처럼 이번에 대규모 채용 열리는 곳 말고는 같은 계열사인 회사도 영향이 갈까요? 예를 들면 현차랑 같이 협역하는 협력사 라던가 같은 배터리 연구하는 삼성이라던가 하는 회사는 이번에 현차대규모 채용 영향받아서 협력사에서도 이번에 대규모 채용끝나면 많이 안뽑을까요? 현직자분들의 현실적인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