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로스쿨

안녕하세요 현재 가톨릭대학교 재학 중인 3학년 대학생입니다.
저는 현재 로스쿨 진학을 목표로 두고 공부중입니다.
법학전문대학원에 가려면 학점,토익,리트,자기소개서, 면접을 거쳐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특히나 자기소개서가 걱정되어 질문 남깁니다.
자기소개서는 정성요소로 특정한 점수보다는 제가 해왔던 활동들을 잘 녹여내는 게 핵심인데, 저는 사실 학점은 잘 챙겼지만 학교에서 활동들을 전혀 안했습니다. 외부적으로 봉사를 하거나 종교 안에서 교사생활을 하고 있긴 하지만 자소서에 쓸 만한 교내활동과 대외활동은 해본 적이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 자소서가 빈약해지고 그게 결국 당락에 영향을 주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그렇다면 3학년 1학기가 지나가고 있는 시점에 할 수 있는, 혹은 꼭 해야 하는 활동이 있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전력설비엔지니어와 전기차품질관리엔지니어
안녕하세요 전기공학과 학생입니다. 사기업쪽 취업을 준비중인데 전력설비 엔지니어와 전기차 품질관리 엔지니어 중에 어디로 갈지 고민중입니다. 전력설비 엔지니어는 발전소, 변전소, 송배전 시설 등 전력 설비의 설계, 설치, 유지보수를 담당하는걸로 알고있고 전기차 품질관리 엔지니어는 전기차 생산 및 출고 과정에서 품질 기준에 맞는지 검사하고, 결함을 분석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역할을 맡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주로 배터리, 전기모터, 전력 제어 시스템) 어느 직무가 더 채용티오가 높고 워라밸이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Q. 공기업 전기직 준비중입니다.
대학교를 중퇴하고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따고 기사자격증을 취득한 상태입니다 걱정되는 부분이 면접에서 제 자신을 어필할 대외활동부분이 전혀 없다는 것 입니다. 면접에서 이부분이 큰 차이로 반영될까요?

Q. 수습사원 직무가 맞지 않습니다.
현재 중견기업 sw직무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전 예전부터 hw를 만지고, 고치고, 공구 다루기를 좋아하고, 조립하는게 취미입니다. 취준생 시절 현재 회사로 hw직무로 지원을 했는데, 회사에서 sw팀에서 관심을 가진다라 전화가 왔고 거절을 한 번 했지만 결국 면접을 봐서 덜컥 붙었습니다. 하지만 전 대학시절 sw과목은 몸이 거부할 정도로 싫었고, 컴퓨터는 중학교 이후 20살때 노트북 만져본게 다입니다. 직무에 대해 배운지 일주일 정도 되었는데, 정말 배우고 싶은 의욕도 안나고, 이걸 내가 왜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고, 설명해더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물론 처음엔 적응이 안되고, 모르고, 힘든걸 압니다. 실무를 경험해 보지도 않았다는걸 압니다. 하지만 이런 적응 기간이 끝나고 나서도 이 직무를 계속하지는 못할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먼저 차장님이나 부장님께 상담을 해 보는기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