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면접질문에 대해 현직자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면접본 신입지원자입니다.
1:N 면접이었고, 지원부서의 현직자분들과 면접진행했습니다.

1. "관련 산업분야의 석사이긴 하지만 세부 분야는 다르고... 우리쪽 안해본지 시간이 좀 지났을 텐데.. A, B 대해서 설명해 볼 수 있겠어요?"
답변
- A는 ~~이런 방법으로 접근해서 거리와 분포도 계산해서 응력계산을 할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재료 부분에서도 영향을 받기때문에, 재료 까지 고려해서 계산할 것 같습니다.
- B는 힘 방향 구분해서 각 지점마다 계산하는데 oo방법으로 나눠서 각각의 힘 방향 나눠서 계산할 것 같습니다.

2. "책이나 자료 주면 할 수 있겠어요?"
- 책이나 자료가 있다면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제가 정통하지 않기때문에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여쭤보고 배워나가면서 업무할 것 같습니다.

혹시, 이 질문에 대해서 현직자분들의 의도가 무엇이었는지. 어떤 답변들을 지원자에게 듣길 원했는지 궁금합니다.
제대로 답변한게 맞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현대건설 건축/주택 사업 전기 직무 지원자입니다.
안녕하십니까 현대건설 건축/주택 사업 전기 직무 지원자입니다. 이번에 감사하게도 면접기회를 받게 되어 여러 방면으로 준비하고 있는데 건축/주택 사업 전기 직무에 관한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듣고 싶어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건축 쪽에서 전기 직무라 하면 건축물 내의 전기, 통신, 케이블 설치 등의 업무를 맡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건축/주택 사업 관련한 전기 직무는 좀 더 특별한 다른 내용이 있을까 한데 검색해도 플랜트 쪽으로는 자세히 나오는데 건축/주택 사업 전기 직무 내용은 찾기가 어려워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건축/주택 사업 전기 직무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 수 있을까요? 답변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Q. 촬영팀 일을 하다 무슨 일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국숭세단 라인에서 올해 경영학을 졸업한 25살 남자입니다. 저는 제대 후 촬영감독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2년간 영상업 일을 해왔습니다. 그러다 올해 2년간 목표로 했던 메이저 상업 드라마 막내로 일을 시작하게 됐고, 어느덧 3개월정도 지났습니다. 3개월이란 짧은 시간동안 많은 생각이 들었는데, 결론을 내리자면 박살난 워라밸(출퇴근 제외 15시간 근무) / 개인적 적성(공동체 생활 중시)/ 불안정한 일(드라마 &영화 제작 감소 추세)/ 감독입봉의 어려움& 빠른 정년 라는 이유로 일로써는 힘들거 같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따라서 9to6로 직장생활하며 내 취미 즐기면서 소소하게 생활하는게 더 행복할 것 같아, 다른 일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막상 갑작스럽게 취준을 할려니 무슨 업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간 경력을 살릴 수 있는 직종이 뭐가 있을까요? 혹은 전공을 살려 공기업 사무직은 어떨까요? 어떤 일을 해야 저녁있는 삶을 지낼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Q. 희망연봉과 회사내규
만약 희망연봉을 3500으로 적었는데 회사 내규 신입사원 초봉이 4000었다면 3500을 주나요? 회사규모는 외국계 대기업이고 우리나라에서는 중소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