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면접 병풍

저한테 질문이 많이 안들어왔습니다...ㅜㅜㅜ다른분들한테는 질문 계속 했는데 불합격 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pt 면접 분량에 대해서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pt 면접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pt 면접 방식은 랜덤한 주제를 뽑아 그거에 대해서 20분동안 a4용지 등을 사용하여 준비를 한 뒤 5분동안 발표하는 방식인데 주제가 베르누이 방정식을 설명하라는 것도 있고 붕괴사고의 원인과 해결방안을 묻는 시사적인 예시도 있다는 후기를 들었습니다. 시사와 같은 내용은 내용을 부풀려서 5분 정도 발표를 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베르누이 방정식, 굴뚝 효과 등 이런 내용에서는 어떻게 5분을 채울 수 있을지 상상이 잘 안가서 어떤 식으로 분량을 채우면 좋을지 질문드립니다.

Q. 제약회사 취직 희망하는데 화공/화학과 상관없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25살 여자이고 현재 대학교 3학년 2학기 입니다. 지금 다니는 대학은 삼여대 중 한 곳 화학(본전공)&바이오공학(복전)이고, 올해 편입했습니다. 전적대는 서울 소재 국립대인데 본전공은 영어영문학과, 화공생명공학과를 복수전공(신청만 했던 상태)이었습니다. 2학년 2학기까지 다니고 자퇴했습니다. 편입을 생각할 당시에는 화학에 관심이 있었지만 뚜렷한 진로가 없었고, 최근에 제약회사 R&D 나 IP(특허) 쪽으로 가야겠다고 진로를 정했습니다. 전에 다니던 학교는 IP로 가기에 유리한 연계 전공 제도(지식재산권 관련)가 갖춰져 있고, 현재 다니는 대학은 화학과 바이오를 복수전공 하기 때문에 R&D에 더 유리하다고 판단했습니다.(석사 계획O) 질문은 1. R&D는 화공생명공학과나 화학과나 큰 차이가 없나요?(재입학을 고민중입니다…) 2. IP는 아무래도 변리사를 따야 유리한가요? 석사까지 하면 29살 졸업이라 취직 생각에 마음이 급해집니다… 조언과 답변 부탁드립니다.

Q. 막내는 점심 고르는 메뉴판
점심을 고르는게 매번 힘드네요. 구내식당에서만 먹어도 좋긴한데.... 상사는 고르라지만 매번 정해져 있는 거기서 거기인 메뉴들... 영양사마냥 메뉴판이라도 들고다녀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