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면접 질문 대비 미치겠어요 조언 부탁드려요

아까 올린거 다시 수정해서 올려봅니다
면접 대비해서 답변 올려봤는데
수정할 부분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별도로, 직무지원동기 방향좀 잡아주세요 ㅠ
경영관리부인데 (인사 회계 세무 ) 이렇게 적혀있었는데요
"제가 지원한 직무에서 어떠한 역할을 수행해서
세정건설에서 추구하는 목표달성에 기여하고자 지원했다." 이런 방향으로 쓰고자 하는데
관련 자격증은 전산회계나 전산세무가 있구요
직무 경험은 없습니다. 조별과제로 기업 분석을 통해 A플 성적 받은적 있어요

요기서부터는 면접때 말할 내용입니다
----------------------------------------------
1분 자기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정확한 업무처리를 추구하는 지원한 000입니다.
부산국제영화제 자원봉사로 총무팀에서 근무하며 치밀한 업무처리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약 800명의 자원봉사자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분류하고 나눠줘야 하는 업무를 맡았습니다.
실수를 통해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줄이기 위해 분류팀과 검수팀으로 나눠 업무를 분담해 실수없이 정확하게 업무를 마친 경험이 있습니다.
제 경험을 토대로 세정건설에서도 꼼꼼한 업무처리를 통해 믿고 업무를 맡길 수 있는 직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가치관 (기업 인사말에 무신불립과 대의멸친이 있어요)
저의 가치관은 사람들에게 ‘신뢰가는 사람’이라는 평판을 받는 것입니다.
그것이 중요한 이유는 인간관계의 가장 출발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8개월간의 요식업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매출을 올린 경험이 있습니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고객이 니즈를 파악해 공통적인 개선 포인트를 추출해 정리했습니다.
정리한 자료를 토대로 불필요한 비용은 절감하고, 필요한 곳에 예산이 투입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능동적이고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사장님께 신뢰받는 직원이 되었고 고객에게는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
입사해서도 관련 경험을 토대로 믿음 줄 수 있는 직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
마지막 말
-우선 면접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보다 배우겠다는 약속 하나는 드리겠다
오늘 면접 과정에서 잘 할 수 있다고 주장했지만
저는 부족함을 인지하고 있고 여전히 채워야 할 것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것보다 능동적이고, 겸손하고, 또 지속적으로 보완해서 세정건설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현대자동차 수상 경력 기입
증빙서류관련해서 여쭤볼게 있어서요 ㅠ 제가 교내 발표회에서 동상받았는데, 수상인증서?도없고 상장도 버려서요 .. 대신 그 발표자료나 내용은 있는데 이거로도 증빙이 가능할까요?

Q. 면접에서 살면서 가장 힘들었던 일
면접에서 살면서 가장 힘들었던 일을 여쭤보면.. 뭐라고 답변하는 게 좋을지 모르겠어요. 솔직하게 운이 좋아서 어떤 프로젝트나 일이 제일 힘들었다 이야기 할 정도는 아직 없는 것 같은데 어떤 식으로 답변하는 게 좋을까요? 협업이 중요한 직무에서 꼭 협업 관련 이야기를 하는 게 좋은 건지.. 아니면 솔직하게 말씀 드려도 괜찮은 건지.. ㅠㅠ 면접이 처음이라 궁금합니다.

Q. 이직 vs 바로 취업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방 국립 대학 환경공학과 25년 2월 졸업 예정입니다. 현재는 하반기 공채가 끝난 상태라 상반기부터 본격적인 취준을 시작할 예정인데, 상반기 시작 전 환경관리 직무로 올라오는 중견-대기업은 원서를 넣고 있는 중입니다. (인턴 포함) +상반기 준비하면서 기사 병행 예정 학점: 4.23/4.5 수질환경기사, 대기환경기사, 산업안전기사, 컴활 1급 보유 중이고 오픽 IH 있습니다. 대외활동 경험 공기업 2회(수상 경력 1회), 대기업 1회 있습니다. 가고싶지 않아도 공고가 올라오면 넣은 후, 이직을 시도하기 vs 아직 취준을 본격적으로 하지 않았으니 상반기에 제가 가고싶은 회사에만 지원하기 를 고민 중입니다. 제 직무상 TO가 적고 신입보단 경력을 요구하는 것 같아 경력을 쌓을 지 고민이 되는 동시에 당장 금전적으로 부족한 게 아닌데 제가 가고싶지 않은 회사에 들어가는게 맞는지, 들어가도 열정이 있을지 고민이 됩니다. 현직자 분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