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문과 재경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4학년 1학기에 재학 중인데
인턴경험 전무, 졸업학점(예상 3.7), 교내경제학회(논문, 신문스크랩활동, 관심분야 발표), cpa1차 탈(1년공부), 자격증 전무, 토익 860
인 상태이고

회계, 재경팀 인턴하고자 두번정도 시도했는데요,
경쟁률이 높기도 하고
제가 판단하기에 다른 지원자들보다 좋은 차별점이 없는것 같아 계속 면접탈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궁금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턴 외에 쌓을수 있는 스펙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자격증/ 알바 등)

2. 기본적 스펙이 부족하기에 다른 직무 선택 고려해야 할까요?

3. 아무래도 인턴을 해야할 시기에 인턴을 구하지 못해서 절망스럽고, 바로 다음학기에 취준을 해야 하는데 다른 경쟁자들에 비해서 차별점이 부족한 것 같아 휴학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혹시 방향성을 추천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자유선택 과목을 통한 학점 올리기
OCU라는 외부 사이트에서 교육을 통해 학점이 인정되는 과목이 있습니다. 이 강의를 수강 시 학점으로 A+등 부여가 되는데, 전공이나 교양이 아닌 자유선택 점수로 학점이 기입됩니다. 학점에 대한 총 평점이 올라가는데 대기업 회사에 이력서를 넣을시에 전공만 따로 성적을 보는 회사가 아니라면 이 방법이 학점을 올리기에 유리하지 않을까 싶어서 여쭤봅니다. 전공 점수가 올리기 힘들고 OCU는 A+취득이 너무 쉬워서 졸업학점 다채운 남은 수강가능한 학점을 OCU라는 강의를 수강해 학점 평균을 올려도 될까요? 낮은 학점을 조금이라도 올려서 지원하고자 하려합니다. 면접 또는 서류전형에서 많은 불이익 또는 안한거보다 못한 평가를 받을지 질문드립니다...

Q. 이력서 항목 중 수상실적과 관련되어 질문이 있습니다
인턴 지원을 위해 이력서 작성 중 수상실적 기재와 관련해 질문이 있습니다. 1. 혹시 대학교 학업 성적 우수와 관련된 교내 수상(동일한 내용으로)을 2번 받은 적이 있는데 이걸 기재하는 것이 좋을까요?? 2. 학회 학부생 포스터 발표와 캡스톤 디자인 대회(학과 규모)로 받은 수상 실적은 기재하는 게 괜찮을까요?? 좀 걸리는게 장려상이라 그렇게 큰 메리트를 줄 수 없을 것 같아 고민입니다 항상 취업 전선에 뛰어드는 후배들을 위해 조언해주시는 선배님들에게 감사함을 느낍니다.

Q. 저는 사회에서 쓸모없는 존재일까요
힘드네요..너무 저 스스로가 하찮은 존재로 느껴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