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미원상사에서 삼성전자로 이직

미원상사에서 감광제 및 첨가제 원료 생산 공장에서 생산기술직으로 근무 중입니다. 여기서 생산되는 원료가 최종적으로는 삼성전자로 공급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감광제 원료에 대해서 잘 안다는 것을 어필하는 것이 포토 공정 직무로 이직할 때 서류와 면접 과정에서 도움이 될 지 궁금합니다.

지원은 중고 신입으로 할 예정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서류 어학 자격증 날짜 오기입
안녕하세요! 이번애 삼성전자 서류를 제출할 때 응시날짜를 잘못 입력했습니다.. 실제 응시년도는 23년인데 22년으로 기입했습니다. 이 경우 유효기간으로 필터링 돼서 서류에서 바로 탈락일까요..? 채용담당처에 문의하였을 때는 정확한 기준은 답변하지 못하지만, 서류에 기재된대로 확인한다고 합니다.. 서류 단계에서도 응시번호를 기준으로 직접 토스 기관과 연계해 확인한다면 괜찮겠지만 날짜로 필터링한다면 바로 걸러지게 돼서 서류에서 탈락이겠죠..

Q. 하반기 채용 결과 및 자소서
안녕하십니까. 하반기 채용 결과로 1.대기업 최종면접 탈 2.외국계 반도체회사 최종면접탈 3.반도체 대기업 인적성 탈입니다. 상반기 취업을 위해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자 질문 드립니다. 1.반도체 대기업 2곳은 모두 서류합격을 했지만, 외국계반도체장비사(CS엔지니어)는 모두 서류탈락을 했습니다. 혹시 이런 경험이 있는 선배님들은 어떻게 반도체 장비사에 맞춰서 자소서를 작성하셨는지, 어떤 방향으로 작성해야할지 궁금합니다. 2.반도체 대기업 최종 면접에서 탈락한 것이 가장 멘탈적으로 힘든부분입니다. 서류나 인적성탈락이면 보완할 점이 눈에 보일것 같은데 면접탈은 어떤부분을 보완해야할지 잘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스펙을 올리기 위해 노력을 할지, 면접복기를 하고 면접경험을 쌓는것이 좋은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취업준비시 멘탈관리 어떻게 하셨는지 궁급합니다. 최종면접 탈락 이후 모든 의욕이 떨어져 아무것도 안하고 있습니다..ㅎㅎ

Q. 삼성 존경하는 인물에 정주영 현대 회장 써도 될까요..?
정주영 회장이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는거야'가 개인적으로 와닿았어서 참고해서 작성하려고 하는데 문제가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