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회계 직무 지원시 전체학점이랑 전공학점 차이 질문
신입사원 채용 회계 직무 지원시에 전공학점이랑 전체학점 차이 많이 나면 불리하나요?
예를 들어 본전공이 국제통상학과인데 전공학점이 3.5~3.6사이이고 (4.5만점기준)
복수전공 또는 부전공으로 하는 경영학전공 학점은 4.0~4.1 (4.5만점기준)
전체학점은 최종적으로 3.85~4.0 사이라면 전공학점이 낮을 때 불리하나요? (4.5만점 기준)
Q. 자격증 추전 해주세요 ㅠ
24살 4년제 세무학과 졸업유예중입니다 학점은 3.6이고요 현재 전선세무2급 모스엑셀, 파워포인트 컴활2급 있고 부트캠프 진행중입니다 9월말에 재경관리사 취득할 예정인데 또 취득하면 좋은 자격증 있을까요?? 아니면 바로 서류 넣어봐도 될까요ㅠ 세무 관련 자격증이 전산세무2급과 재경 두개만 있어도 괜찮을까요
Q. 직무관련 고민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31살 남자 취준생입니다. 취업하는 대신 세무사 시험에 도전했고 3년 정도를 공부하는데 소비했습니다. 합격은 하지 못했고 현재는 취업을 준바하고 있습니다. 수험경험을 살려 회계직무로 지원을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저보다 어리고 학벌과 스펙이 좋은 경쟁자들이 많은 것 같아서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회계법인이나 세무법인에도 지원을 해봤지만 아무래도 업계가 여성 지원자를 선호하는 것 같더라구요. 현재 저의 스펙은 4년제 경영학과 졸업, 자격증은 재경관리사 보유하고 있고 어학점수는 기간만료로 다시 취득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직무관련 인턴이나 아르바이트 경험은 없고 전문직 학원에서 아르바이트 중입니다. 제가 현재 궁금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계/세무법인을 계속 도전해서 들어간 후 일을 배우고 중소/중견기업 회계팀으로 이직이 가능할까요?
2. 아니면 직무 관련 인턴경험을 하고 자격증과 어학을 보강하여 중소/중견 회계팀으로 도전하는 것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