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반도체 디지털 RTL 설계, Front-end

안녕하세요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취업준비생입니다.
제가 시스템반도체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취업을 위해 정보를 검색해보니 크게 RTL 설계, Front-end, Back-end가 있더라고요
그 중에서 RTL 설계와 Front-end 중에 고민이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학사출신인 저에겐 Front-end 분야가 적합하다고 생각해 Front-end 분야로 취업을 준비했습니다. 그런데 취업을 준비하던 중 RTL 설계 분야에서 취업제의가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선배님들께 몇 가지 질문하고 싶습니다.

1. RTL 설계 분야도 관심이 있긴 한데 학사 출신인 제가 따라갈 수 있을지

2. RTL 설계와 Front-end 분야의 전망은 어디가 더 좋은지

3. 추가적으로 세부적인 업무에 대해서도 조금만 더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Virtuoso / LT spice / TCAD 중에 어떤 교육 들을까용..
이번에 전공관련하여 좋은 기회로 외부 교육을 듣게 되었습니다. 전자전기공학과 학생으로, 아직 진로를 정하지 못해 최대한 도움이 될 교육으로 듣고 싶습니다. 기업에서 봤을 때 더 메리트가 있는 교육이 있을까요? Virtuoso는 사용해서 회로 짜본 적 있는데, Virtuoso를 다른 소자 설계? 로 들어서 심화 역량으로 기를지, LT spice나 TCAD를 배워서 최대한 많은 툴을 다뤄보는 게 좋을지.. 삼전에서는 또 TCAD를 유리하게 보는 것 같은데 이것도 맞나요?? 정말 고민이 됩니다..

Q. 비전공자가 디자인
비전공자가 웹디자인쪽으로 가능성이 있을까요 중견이나 대기업 쪽

Q. 컴공 지속되는 서류 탈락
안녕하세요, 금융권 3곳 IT 서비스 2곳 등 개발자 서류를 냈고 있는데 지속적으로 서류부터 탈락하여 무엇이 문제일지 알고 싶습니다. (서비스 기업 한곳 개발자는 아니고 엔지니어 쪽 넣었는데 붙은 곳도 있습니다.)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교: 인서울 중상위 학점: 4점 후반대 활동: 오픈소스 문서 오타 기여, 네임드 대외활동 프로젝트: 2~3회 (Spring 백엔드) 인턴: 2회(대기업, 스타트업) 영어: 토스, 오픽 IM 자기소개서는 그간 했던 활동을 적고 어떤 개선을 했고 어떤 점을 느꼈는지 적었고 지원동기는 회사 정보 빠르게 알아보고 회사가 무엇을 해서 거기에 내가 맞는 인재이다라는 식으로 작성해왔습니다. 요즘 IT 신입 시장이 어려워서 그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