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법학과랑 의류학과를 복수전공하고 있습니다.

상반된 두 전공을 융복합 인재로 강점으로 자소서를 작성하는 것이 나을까요, 한쪽에 집중한 자소서를 작성하는 것이 나을까요?

답변 1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복수전공을 하고 있는 경우, 두 전공의 강점을 모두 언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각각의 전공에서 어떤 지식과 경험을 쌓았는지, 그리고 두 전공을 융합하여 어떤 차별화된 역량을 갖추게 되었는지를 자세하게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전공이 상반된 분야라고 하더라도, 각 전공의 공통점이나 연관성을 찾아내고 이를 적절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법학과 의류학이라는 두 전공 모두 사회 현상을 이해하는 관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또는 두 전공이 융합되어 새로운 시각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에 대한 관심이 있다는 것을 언급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소서를 작성할 때, 두 전공 중 하나에 더 집중하는 것이 더 나은 자소서를 작성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법학과 관련된 직무에 지원한다면 법학과 관련된 경험과 역량을 더욱 강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의류학과 관련된 직무에 지원한다면 의류학과 관련된 경험과 역량을 더욱 강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복수전공을 한다는 것 자체가 이미 차별화된 역량을 갖추게 해주기 때문에 각 전공에서 얻은 경험과 역량을 적절하게 조합하여 나타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두 전공 중 하나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두 전공을 융합하여 나타낼 수 있는 나만의 강점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