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보령 / 연구개발

Q. 보령제약 연구부분 경쟁력&면접준비

이번에 보령제약 bioassay 직무를 지원한 취업 준비생입니다.

저는 석사 졸업을 했고, 약리독성 평가와 기전 연구를 진행해왔습니다.

면접 준비 중 가장 어렵게 다가오는 부분이 왜 꼭 보령제약에 입사하고 싶으십니까 입니다.

유튜브 영상 등을 찾아보면 회사의 경쟁력과 그걸 바라보는 자신의 관점을 제시하라고 하는데,
제가 생각하는 보령제약의 강점이라면 창업 초기 작은 약국으로 시작했지만, 도전을 거듭하면서 지금까지도 사랑받는 용각산, 겔포스를 출시했고, 또 많은 국가에 수출 중인 카나브 패밀리의 개발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전은 또 다른 도전으로 이어진다 는 창업자 김승호 회장님의 신념을 실현해왔기에 지금의 보령이 있다? 가 제가 생각해본 경쟁력과 관점인데...

저는 좀 더 보령제약만이 가지고 있는 강력하고 특별한 강점과 기술력을 찾고 싶은데.. 제약쪽에서 근무하시는 현직자 분들이 보시기에 그러한 점이 있다면 알고 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