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 모든 회사 / 통신설계

Q. 복수전공 vs 전과

현재 주전공은 산업공학과이고
다음 학기인 3-1 부터 산업공학과와 전자공학과를 복수전공할 예정입니다.

목표하는 분야는 무선통신 및 신호처리이고, 3-2에
멀티미디어 신호처리 연구실에서 학부연구생을 하기 위해 준비할 예정입니다.

목표 분야를 결정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현재까지 한 활동들은 데이터분석과 관련된 공모전과 동아리활동 뿐입니다.
또한 이러한 활동들이 신호처리 분야의 취직에 도움이 될 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계속해서 산업공학과와 전자공학과를 복수전공하여 데이터 분야에 대한 활동도 같이 하는 것이 좋을지, 아예 전자공학과로 전과하여 전자공학 관련한 공부와 활동에 집중해야 할 지 고민입니다.

또한 무선통신 및 신호처리 분야에 대한 수요가 어느 정도인지도 질문 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RF 분야 대학원 진학 고민
RF 분야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RF가 안테나와 RFIC(회로설계)로 나뉜다고 알고 있습니다. 취업 가능성을 조사해보니 안테나나 통신 쪽은 대기업 진입이 어렵고, 회로 설계 분야가 비교적 TO가 있다는 정보를 접했습니다. 이번 학기 RF 수업을 들으면서 담당 교수님께 학부 연구생 제안을 받았는데, 학부생은 잘 받지 않으신 분이 저와 연구해보고 싶다고 하셔서 큰 영광이었습니다. 교수님의 연구실은 규모는 작지만 꾸준히 외부부과제를 진행하며 SCI급 논문을 매년 4~5편 발표하는 등 성과가 뛰어나십니다. 인품도 너무 좋으시고 진학한다면 정말 많이 배울 것 같습니다. 다만, 교수님의 주 연구분야가 안테나라는 점에서 취업과의 연관성이 고민입니다. 저는 대기업 취업이 1순위 목표고 2순위가 연구소입니다. 현실적으로 RF 분야 전망과 연구실 선택 기준에 대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Q. 통신직무 자격증
정보통신기사는 따놨는데 쌍기사는 채우려고 정보처리기사와 무선설비기사 중 고민 중입니다. 어떤 자격증을 따는게 통신직무에서 더 취직에 유리할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